종합소득세 간편신고 서비스 '1분'..이용료 국내 최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는 종합소득세 간편신고 서비스 '1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1분은 쉬운 종합소득세 조회와 신고를 돕는 간편신고 서비스다.
세무 신고 과정을 간소화하고 서비스 수수료의 부담을 줄여 세금신고의 장벽을 낮춰준다.
지엔터프라이즈 이성봉 대표는 "종합소득세는 매년 신고해야하지만 방법이 매우 복잡하다"며 "1분으로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환급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직장인·N잡러 등 쉽고 저렴한 세금 환급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세무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는 종합소득세 간편신고 서비스 '1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1분은 쉬운 종합소득세 조회와 신고를 돕는 간편신고 서비스다. 세무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종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지엔터프라이즈는 지난 3년간 중소사업자 세무관리 서비스 비즈넵(BZNAV)을 운영했다.
1분은 복잡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짧은 시간을 의미한다. 세무 신고 과정을 간소화하고 서비스 수수료의 부담을 줄여 세금신고의 장벽을 낮춰준다.
서비스 이용료도 국내 최저 수준으로 낮췄다. 이용자들이 직접 신고할 수 있게끔 쉽게 구성해 세금 환급과 납부 신고 비용을 대폭 낮춘 것이다.
지엔터프라이즈 이성봉 대표는 "종합소득세는 매년 신고해야하지만 방법이 매우 복잡하다"며 "1분으로 누구에게나 부담 없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고 환급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1분의 서비스는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간편 인증으로 국세청 홈택스에서 자료를 불러오면 세금 조회부터 환급·추가 세액 납부에 이르는 신고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프리랜서뿐만 아니라 근로소득자, N잡러 등 원천 사업소득이나 기타소득이 있는 납세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尹 임기 반환점]③"윤, 쇄신 조치 서두르고 당정화합으로 지지층 복원하라… '민생' 올인·협치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빈지노♥미초바 득남 "임루빈, 세상에 도착"
- '이상순♥' 이효리, 60억 평창동 주택살이…"보일러 끈 소탈 일상"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