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Proof' 첫번째 CD 트랙리스트..역대 타이틀곡 총망라

이민지 입력 2022. 5. 9. 07: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의 첫 번째 CD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그 중 첫 번째 CD는 '방탄소년단 연대기'나 다름없다.

첫 번째 CD는 방탄소년단의 '본질'을 노래하는 'Born Singer'로 출발한다.

방탄소년단은 첫 번째 CD에 이어 오는 10일과 11일 각각 다른 2장의 CD 트랙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새 앨범 'Proof'의 첫 번째 CD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은 4월 9일 공식 SNS에 'Proof'의 첫 번째 CD 수록곡이 담긴 이미지를 게재했다. 트랙리스트에는 새 앨범의 로고와 함께 총 19곡의 제목이 나열돼 있다.

6월 10일 발매되는 'Proof'는 방탄소년단의 데뷔 후 9년의 활동이 함축된 앤솔러지(Anthology) 앨범으로, 총 3장의 CD로 구성된다. 그 중 첫 번째 CD는 '방탄소년단 연대기'나 다름없다. 미발매곡 'Born Singer'를 제외하면 방탄소년단의 역대 앨범 타이틀곡이 시간 순서대로 총망라됐다.

첫 번째 CD는 방탄소년단의 '본질'을 노래하는 'Born Singer'로 출발한다. 힙합 뮤지션 제이콜(J.Cole)의 노래에 데뷔 1개월을 맞은 방탄소년단이 그동안 활동하며 느낀 바를 진솔하게 풀어낸 곡으로, 방탄소년단이 2013년 7월 무료 음원 형태로만 공개한 바 있어 앨범을 통해 발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Proof' 앨범 수록을 위한 리마스터 작업을 거쳐 재탄생됐다.

첫 번째 CD의 마지막은 'Proof'의 타이틀곡인 신곡 'Yet To Come'이 장식한다.

방탄소년단의 탄생을 알리는 'Born Singer'를 필두로 'No More Dream', 'N.O', '상남자 (Boy In Luv)', 'Danger', 'I NEED U', 'RUN',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봄날', 'DNA',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ON', 'Dynamite', 'Life Goes On', 'Butter', 'Yet To Come' 등이 담긴다.

방탄소년단은 첫 번째 CD에 이어 오는 10일과 11일 각각 다른 2장의 CD 트랙리스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빅히트 뮤직)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