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수입차는 5월이 적기" BMW 3시리즈 뺀 모든 중고차값 떨어져

김창성 기자 2022. 5. 7. 06: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달 중고 수입자동차 시세가 BMW 3시리즈를 빼고 모두 하락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7일 엔카닷컴의 중고차 시세 전망 자료에 따르면 수입차는 유일하게 최소가 및 최대가 시세가 모두 상승한 BMW 3시리즈 (F30)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모델들이 하락세가 예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고 수입차의 5월 시세가 약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사진은 서울시내 한 중고차 매매 단지 전경. /사진=뉴시스
이달 중고 수입자동차 시세가 BMW 3시리즈를 빼고 모두 하락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봄철 성수기의 끝자락에 해당되는 5월은 휴일, 가족 행사 등 지출이 많아 수요가 다소 줄고 시세가 떨어지는 시기로 꼽힌다.

7일 엔카닷컴의 중고차 시세 전망 자료에 따르면 수입차는 유일하게 최소가 및 최대가 시세가 모두 상승한 BMW 3시리즈 (F30)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모델들이 하락세가 예측된다.

이 중 큰 폭으로 시세가 하락한 모델은 아우디 A4(B9)로 최소가 기준으로 5%, 최대가 기준 3.61% 하락해 전월대비 142만원 떨어진 2690만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최소가 기준 3.38%, 최대가 기준 1.41% 하락했으며 가격 방어가 높은 수입차 모델 중 하나로 꼽히는 볼보 XC90의 시세도 최소가가 3.30% 떨어져 지난달 대비 200만원 낮은 5850만원 대를 형성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 W213와 BMW 5시리즈(G30)는 최대가 기준 각각 전월대비 108만원, 199만원 시세가 떨어졌다.

국산차 시세는 전월대비 시세 변동 폭이 크지 않은 가운데 현대자동차 쏘나타 뉴 라이즈의 평균 시세가 1.98%, 르노코리아자동차의 SM6는 2.14%, 쌍용자동차 G4 렉스턴은 1.98%로 평균 시세 하락폭 보다 다소 크게 떨어졌다. 팰리세이드, 더 뉴 K5 2세대, 스포티지 더 볼트, G4 렉스턴은 1%대 이상의 감가폭을 보였다.

하이브리드 모델과 콤팩트 세단 모델들의 시세는 소폭 상승 경향을 보였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기아 더 니로가 평균 2.23% 시세가 상승했으며 지난달 최소가가 3100만원대까지 떨어졌던 현대차 더 뉴 그랜저 IG는 이 달 최소가 기준 시세가 4.51% 반등했다.

현대차 더 뉴 아반데 AD는 최대가가 6.19% 큰 폭으로 상승해 1900만원대를 기록했으며 기아 올 뉴 K3의 경우 최소가 및 최대가가 각각 0.97%, 1.55% 소폭 올랐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엔카닷컴 빅데이터를 토대로 현대자동차, 기아, 르노자동차코리아,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 브랜드와 벤츠, BMW, 아우디 등 수입차 브랜드의 2019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머니S 주요뉴스]
이다혜 치어리더 차량에 떼로 '우르르'… "팬 아닌 스토커"
"말라도 너무 말랐어"… GD 팬들 걱정 '한가득'
기안84 "팬티만 입고 수영이 목표" 발언에… 전현무 "난 끈팬티"
"더러운 게이XX"… 홀랜드, 이태원서 폭행당해
임권택, 강수연 '심정지'에 당혹… "말 못 할 정도로 충격"
"너무 싫더라"… 한혜진 전 남친. 혹시 그분?
"월세만 2200만원"… 정준하, 10억 날린 사연
갯벌서 조개 잡다 숨진 70대… 김병만 어머니였다
"심장병 완치 불가"… 이지혜, 라디오 DJ 눈물의 하차
"이러니 안 반해?"… 송혜교, 단발머리로 미모 갱신?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