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판매수익금 기부 '공익형상품' 잇따라 선보여

광주=이재호 기자 입력 2022. 5. 6. 10:42 수정 2022. 5. 13. 07: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은행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상품 판매에 따른 수익의 일정 부문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공익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6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최근 공익형 ESG 상품인 비대면 전용 '멍이냥이적금' 판매에 대한 기부금 약 450만원을 광주광역시 동물보호소를 위탁 운영 중인 사단법인 가치보듬에 전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 왼쪽)이 광주광역시 동물보호소를 방문해 공익형 ESG 상품 '멍이냥이적금' 판매에 대한 기부금을 사단법인 가치보듬(대표 조경)에 전달했다/사진=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상품 판매에 따른 수익의 일정 부문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공익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6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최근 공익형 ESG 상품인 비대면 전용 '멍이냥이적금' 판매에 대한 기부금 약 450만원을 광주광역시 동물보호소를 위탁 운영 중인 사단법인 가치보듬에 전달했다.

지난해 11월 16일 첫선을 보인 '멍이냥이적금'은 유기동물 치료 및 사료 구입 목적 기부금 조성을 위해 가입자 1인당 1000원을 기부하는 의미있는 상품으로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종이통장 발행을 없애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모바일웹뱅킹 채널로 가입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이다.

당초 2022년 2월 28일까지 판매 예정이었으나 착한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증대되면서 더 많은 기부금을 조성하고자 판매 기간을 1개월 더 연장했으며, 판매를 종료한 지난 3월 31일까지 4517명이 '멍이냥이적금'을 가입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ESG 경영과 착한 소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됨에 따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금융소비자와 함께 그 시너지를 발휘하고 싶어 출시한 '멍이냥이적금'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명감으로 지역밀착경영과 포용금융을 실천해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는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멍이냥이적금을 비롯해 상품 판매에 다른 수익 일정부문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공익상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지역 대표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도 '멍이냥이 신용·체크카드' 1만좌 돌파 기념으로 카드 이용금액의 일정액인 300만원을 사단법인 가치보듬에 특별기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상품 판매에 따른 수익의 일정 부분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평소 송종욱 광주은행장이 강조하는 '이익 이상의 가치 추구'의 경영이념을 실천한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ESG 상품 출시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멍이냥이 신용·체크카드'는 반려동물 관련 지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사료와 간식비, 질병 예방·치료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애완동물과 동물병원(용품, 사료, 미용 등) 업종에서 10% 캐시백을 제공하고, 카드사 중 유일하게 자신의 반려동물 사진을 삽입해 제작하는 '사진카드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여 펫팸족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마니아층을 형성시키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5·18 민주화운동 제42주년을 맞아 공익통장인 '2022 넋이 예ㆍ적금' 판매에 들어갔다.

공익상품'2022 넋이 예ㆍ적금'은 오월정신을 기억하고 지역사회와의 나눔을 실천하고자 지난 2020년 12월 처음 출시한 '넋이 예·적금'을 리뉴얼 출시했으며, 가입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상품가입 시 옛 전남도청, 현 광주은행 자리에 위치했던 시외버스 공용터미널, 국립 5·18 민주묘지, 5·18 민주광장, 전일빌딩 등 5·18 사적으로 지정된 곳이 표지 및 속지에 삽입된 통장으로 발급된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5월, '넋이' 상품 판매 수익금의 일부인 2000만원을 5·18 기념재단에 기부한데 이어 올해도 기부금을 전달해 지역사회와의 뜻깊은 나눔활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같이 살기로 했어요"… 지연수·일라이, 진짜 재결합?
AV 진출설?… "부모에 뭐 배웠냐" 하연수 분노
"성욕 사라졌다"… 조성민·장가현, 이혼 사유?
장동건♥고소영 옆에·권상우?… 황금인맥 미쳤네
"어쩌다 이리됨"… 설현, 외모 지적에 사이다 대응?
1000만원짜리 팔찌 던졌더니… 리정, ○○○○?
'음주운전→자숙' 박시연, 남사친과 행복해?
"자동차극장인 줄"…김태현♥미자, 용산 신혼집 보니
"김연아 때문에"… 비, 거절했는데 트라우마 생겼다?
"미친 사랑"… 순자 ♥영호, 방송종료 후 연인 '소름'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