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바이오, 수국 원료로 다이어트·피부관리 건기식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수국에서 추출한 기능성 원료로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국잎열수추출물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수국잎열수추출물은 앞서 2020년 5월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수국잎열수추출물의 원료 상표명을 '리세린지'로 정하고 이를 함유한 제품을 개발해 건강기능식품 판매사에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수국에서 추출한 기능성 원료로 다이어트와 피부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국잎열수추출물에 대한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기능성 원료로 개발한 수국은 일본에서 개발한 관상용 수국이 아니라 산에서 자라는 국내 토종 자생식물이다.
수국잎열수추출물은 앞서 2020년 5월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번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추가됐다. 회사 측은 인체 적용 시험에서 수국잎열수추출물을 복용할 경우 체중과 체질량지수(BMI), 체지방률 등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수국잎열수추출물의 원료 상표명을 ‘리세린지’로 정하고 이를 함유한 제품을 개발해 건강기능식품 판매사에 공급한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만1300원→10만7500원' 치솟자…자사주 줄매도한 임원들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하루 매출 2500만원" 함박웃음…거리두기 풀자 소비 폭발
- "이런 적은 처음"…삼성전자 임원, 사내 메일에 '깜짝' [박신영의 일렉트로맨]
- 버핏 "난 사과가 좋아"…1분기 주가 하락 때 7600억 추가 매수
- 오래된 '이것' 계속 썼다간…"남성 성기능에 치명적"
- 이시영, SNS에 올린 '이 사진' 독 됐나…셰어런팅 논란 '왜?'
- "수능 400점 만점에 390점, 상위 1%"…'뇌섹' 연예인 누구?
- 임영웅, '밀리언셀러'도 거뜬…"선주문 100만장 돌파·서버 폭주"
- 혜림 "출산 후 매일 울어…아무 일 없는데 눈물바다"
- 마술사 된 지창욱…어른들을 위한 동화 '안나라수마나라'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