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 차이 커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가을 나올 아이폰14 시리즈는 내장 칩과 카메라 사양 등에서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또, 지난 달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가 처음 전망한 것처럼 아이폰14 일반 모델은 작년에 적용된 "A15칩 또는 약간 변형된 칩"이 탑재될 예정이지만, 프로 모델에는 새로운 A16칩이 탑재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올 가을 나올 아이폰14 시리즈는 내장 칩과 카메라 사양 등에서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블룸버그 통신은 25일(현지시간) 파워온 뉴스레터를 통해 이 같이 보도했다.

블룸버그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아이폰14 라인업에서 일반 모델과 프로 모델을 더욱 차별화할 예정이다.
■ 프로 모델에만 4800만 화소 와이드카메라·A16칩 탑재
새롭게 적용되는 4800만 화소 와이드 카메라는 아이폰14 프로 모델에만 적용되며, 표준 모델의 경우 전작과 동일한 1200만 화소 카메라가 유지될 예정이다.
또, 지난 달 애플 전문 분석가 궈밍치가 처음 전망한 것처럼 아이폰14 일반 모델은 작년에 적용된 “A15칩 또는 약간 변형된 칩”이 탑재될 예정이지만, 프로 모델에는 새로운 A16칩이 탑재될 예정이다.

블룸버그는 이 같은 변화에 대해 전 세계를 둘러싼 글로벌 칩 부족 현상이 이 같은 결정에 기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또, 6.7인치 아이폰14 맥스의 모델의 경우, 현재 6.7인치 아이폰13 프로 맥스 모델보다 약 200달러 가량 저렴해질 전망이다.
올해 나올 아이폰14 시리즈는 전작인 아이폰12·아이폰13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췄지만 프로 모델에는 노치 디자인이 추가되고 더 커진 후면 카메라 모듈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위성통신 기능, 아이폰14에 탑재 전망
마크 거먼은 애플이 아이폰에 위성통신 기능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애플은 아이폰13에 이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었지만 미뤄졌고 올해 아이폰14에 탑재될 가능성이 있고 더 나아가 올해나 2023년 애플워치에도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능은 위성통신을 사용해 통신 연결이 없는 곳에서도 긴급 문자나 전화 통화가 가능한 기능으로, 아이폰 사용자가 4G나 5G 등 통신 연결이 원활치 않은 지역에서 긴급 상황을 알리는 용도로 활용될 전망이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14 도면 유출…"아이폰14프로 카메라, 눈에 띄네"
- "애플, M3칩 탑재 아이맥 개발 중"…내년 말 출시 전망
- "애플워치도 곧 위성통신 기능 갖출 것"
- 애플 "앱스토어서 장기간 업데이트 안한 앱 삭제"
- "아이폰14 프로, 모서리 더 둥글게 바뀐다"
- 트럼프 한마디에 車업계 '초비상'...연간 영업익 4조원 증발 위기
- 딥시크 충격 1년…"K-오픈모델, 독자 개발 철학 서둘러야"
- K-스테이블코인, 삼성 '대형 메기'로
- '큰손' 애플도 백기...삼성·SK, 아이폰용 LPDDR 가격 인상
- LS 상장 철회, 남일 아니다...HD현대·SK·한화도 초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