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의 전쟁' 킴 카다시안, '러브 비즈니스'로 2조원 벌어들인 사연?

이소연 2022. 4. 25. 22:42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킴 카다시안이 러브 비즈니스로 2조를 벌어들인 과정이 소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4월 18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리얼 커플 스토리-장미의 전쟁'(이하 '장미의 전쟁')에서는 카다시안 패밀리의 이야기를 소개했다.

중심은 킴 카다시안의 어머니 크리스다. 크리스의 첫 번째 남편은 유명 변호사 로버트 카다시안이었다. 두 사람은 슬하에 킴 카다시안, 클로이 카다시안을 비롯한 네 명의 자녀를 얻었다.

남성 편력이 심했던 크리스는 외도를 들켜 이혼을 했고 만나던 남자 중 한 명인 브루스 제너와 재혼했다. 둘은 결혼 후 켄달 제너와 카일리 제너를 낳았다. 이렇게 총 6명의 카다시안 패밀리가 탄생했다.

그런데 20년 넘게 브루스 제너와 잘 살던 크리스는 결국 이혼하게 됐다. 브루스 제너의 성전환 수술 때문이었다.

그리고 6남매 또한 늘 스캔들을 몰고 다녔다.

그 중에서도 킴 카다시안은 사랑으로 2조를 벌어들였다고 한다.

킴 카다시안의 사업가 기질과 사랑이 만난 것이었다.

H호텔 그룹의 상속녀 페르스 힐튼의 친구로만 알려졌던 킴 카다시안은 바로 힙합 뮤지션인 레이 제이와의 교제로 유명세를 얻기 시작했다.

2007년 두 사람의 성관계 비디오가 정식 출시된 이후였다. 여러모로 조악했던 이 비디오는 삽시간에 미국 전역에 퍼졌고 사람들은 비디오에 찍힌 킴 카다시안의 육감적인 몸매에 열광했고 킴 카다시안은 순식간에 유명인이 됐다.

킴 카다시안은 "기왕 이렇게 된 거 유명세를 이용해 보자"고 했고 했고, 이들은 리얼 예능 카다시안 패밀리를 론칭했다.

미국에서는 이 즈음부터 성관계 영상이 하나의 비즈니스로 자리잡았다고.

이후 킴 카다시안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의 키스하는 사진이 공개돼 또 한 번 유명해진다. 하지만 한 달 만에 호날두의 일방적인 이별 통보로 이별하게 된다. 당시 호날두가 그녀의 섹시한 외모에 호감을 가졌지만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았다는 지인들의 말이 나왔다.

킴은 이후 농구선수 크리스 험프리스와 결혼하게 됐다. 킴은 이 결혼을 통해 200억이 넘는 수익을 올렸다.

리얼리티 쇼에 결혼 전 과정을 오픈했고 결혼식 즈음 본인의 이름을 딴 향수를 출시했다. 또 결혼 당일 모습을 2부작 특별 다큐로 제작했으며 결혼 보도를 독점 계약 조건으로 수십 억을 받았다.

하지만 킴 카다시안은 단 72일 만에 이혼을 신청했다.

크리스 험프리스는 사기 결혼을 당했다며 소송을 하겠다고 했지만 사기 혐의가 입증되지 않아 소송은 불발됐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킴 카다시안은 칸예 웨스트와 세 번째 결혼은 하게 됐다.

칸예 웨스트는 21세기 기준 남성 솔로 최다(22번) 그래미 상을 받았으며 순자산 규모 7조 이상의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뮤지션 중 하나다.

2004년 호주에서 칸예 웨스트는 킴 카다시안에게 첫 눈에 반했다. 그 후로 8년간 두 사람은 사적인 자시에러 일하는 자리에서 여러 번 마주쳤지만 그때마다 서로의 곁에 다른 사람이 있어 이어지지 못했다.

2012년 두 사람은 마침내 정식으로 교제하고 결혼식을 올렸다. 자녀도 4명이나 낳으며 행복한 가정을 꾸렸지만 결국 지난해 결혼 7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됐다.

이유는 칸예의 양극성 인격장애와 특이 성격을 킴 카다시안이 참지 못 하겠다는 것이었다.

칸예 웨스트는 2020년 미 대선에 출마하는데 대선 기간 내내 논란이 될 법한 SNS 글을 계속 올렸다고 한다. 그때마다 킴 카다시안은 "그는 훌륭하지만 복잡한 사람"이라는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고 한다.

양재웅은 "조울증인 사람이 조증 상태일 때 폭력적으로 변한다. 조증 상태일 때 두뇌 회전이나 창의력이 높아진다. 창의력이 필요한 아티스트들의 경우는 조증 상태를 포기 못 하는 경우가 있다"고 분석했다.

칸예는 이혼 후에도 끊임없이 킴에게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자신의 콘서트에서 노래 마지막 부분을 개사해 킴 카다시안에게 돌아와 달라는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하지만 킴 카다시안은 현재 13살 어린 배우 피트 데이비슨과 열애 중이다.

이에 질세라 칸예도 20살 연하의 모델과 연애를 시작했지만 스타일이 킴과 너무 비슷해서 아직 그녀를 잊지 못한 게 아니냐는 얘기를 듣고 있다고 한다.

칸예는 그 이후 SNS에 킴 카다시안의 남자친구를 음악으로 디스하고 있다고 한다.

양재웅은 "칸예가 만일 조울증이면 조절이 잘 안 되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iMBC 연예뉴스 사진

한편 매주 월요일 밤 8시30분 방영되는 '장미의 전쟁'은 실제로 벌어진 영화 같은 커플들의 스토리를 소개하고 다양한 시선으로 분석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iMBC 이소연 | 화면캡쳐 MBC에브리원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