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11번가, 25일부터 포켓몬빵 선착순 판매 돌입

남궁민관 2022. 4. 25. 09: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이커머스 11번가가 25일부터 29일부터 5일간 포켓몬빵 8종을 10개 랜덤으로 묶은 세트를 선착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에 돌입한다.

SPC삼립 포켓몬빵은 지난 2월 24일 출시 후 40여일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입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디저트류 등을 추가 출시한 이후에도 품귀 현상을 잇고 있는 만큼, 이번 11번가의 행사로 소비자들의 갈증이 다소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9일까지 5일간 오전 11시 이벤트 진행
8종 10개 랜덤 구성된 세트 마련..ID당 하루 1세트
25일 오후 10시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 라방도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국내 대표 이커머스 11번가가 25일부터 29일부터 5일간 포켓몬빵 8종을 10개 랜덤으로 묶은 세트를 선착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에 돌입한다. SPC삼립 포켓몬빵은 지난 2월 24일 출시 후 40여일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입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디저트류 등을 추가 출시한 이후에도 품귀 현상을 잇고 있는 만큼, 이번 11번가의 행사로 소비자들의 갈증이 다소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1번가 모바일 앱 내 마련된 SPC삼립 포켓몬빵 선착순 판매 이벤트 페이지.(사진=남궁민관 기자)

이날 11번가는 ‘어메이징 삼립 브랜드위크’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 SPC삼립의 ‘돌아온 포켓몬빵’ 판매를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데일리가 확인한 결과 11번가는 전날 자정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열었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포켓몬빵 8종이 10개 랜덤으로 묶어 구성한 1개 세트를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판매하는 방식이다. 소비자들은 ID당 하루 1세트만 구매 가능하며, 총 판매 세트 수량은 공개되지 않았다.

11번가는 포켓몬빵에 들어있는 ‘띠부띠부씰(띠고 붙이고 띠고 붙이는 씰(스티커))’을 모을 수 있는 ‘띠부씰북’을 11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하기도 했다. 이는 최근 업계에 유행처럼 번져 나가고 있는 ‘포켓몬 열풍’을 겨냥해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들의 입맛을 사로 잡으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특히 11번가는 이날 오후 10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LIVE11(라이브11)’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 라이브방송 단독 할인판매에 나서기도 한다. 삼성전자가 한정판매를 실시하는 ‘갤럭시Z플립3 포켓몬 에디션’은 갤럭시Z플립 본체와 포켓몬 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목걸이 형태의 전용 파우치, 피카츄 그림의 전용 케이스, 피카츄 꼬리 모양 휴대폰 고리, 몬스터볼 모양 그립톡 등이 포함됐다.

앞서 포켓몬빵은 편의점과 대형마트, SSM(기업형 슈퍼마켓) 등에서 판매되며 이를 구하려는 소비자들로 이른바 ‘오픈런’ 사태까지 빚으며 품귀 현상을 잇고 있는 상황이다. 11번가와 같은 이커머스는 물론 TV홈쇼핑에서도 그 인기가 확인된 바 있는데, 실제로 CJ온스타일은 지난 21일 오전 10시 모바일 앱에서 포켓몬빵 판매에 나서자마자 1분만에 품절이 되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당시 CJ온스타일이 선보인 포켓몬빵은 8종 20봉으로 구성된 550세트였다.

포켓몬빵의 인기가 이어지자, 포켓몬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유통가에서 줄이어 출시되기도 했다. 편의점 CU는 포켓몬 치즈너겟과 치즈핫도그 등 2종을 지난 19일 14시부터 20일 자정까지 정가보다 약 20% 할인된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하고 나섰다. 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14일부터 ‘포켓몬스터 스낵 3종’을 단독 출시한 바 있다.

한편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몰 역시 이날 오전 11시부터 SPC삼립을 주제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포켓몬빵 선착순 판매에 돌입한다. 방식은 11번가와 마찬가지로 포켓몬빵 8종을 10개 랜덤으로 구성한 1개 세트를 판매하며 총 1000개 세트를 마련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