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출입문에 철조망까지 쳤다..베이징도 '집단감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상하이에서는 아파트 출입문을 철조망으로 막는 일까지 생겼습니다.
상하이의 아파트 출입문 앞에 철조망이 설치됩니다.
지난달 28일부터 봉쇄가 시작된 상하이에서는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여전히 2만 명 내외로 발생하고 있고, 사망자는 87명까지 늘었습니다.
일각에서는 베이징도 상하이처럼 봉쇄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중국 상하이에서는 아파트 출입문을 철조망으로 막는 일까지 생겼습니다. 코로나를 차단하기 위한 도시 봉쇄가 더 강해진 것입니다. 이런 가운데 수도 베이징에서도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송욱 특파원입니다.
<기자>
상하이의 아파트 출입문 앞에 철조망이 설치됩니다.
주민들이 아파트 밖으로 나가는 것을 막기 위한 것입니다.
[주민위원회 관계자 : 상급 방역 지휘부의 명령에 따라, '통제구역' 건물은 임시 봉쇄조치를 시행합니다.]
앞서 도로 곳곳이 철조망으로 폐쇄된 데 이어 주거단지도 봉쇄가 강화되자 주민들은 항의에 나섰습니다.
[상하이 주민 : 무슨 생각으로, 어떤 간부가 이렇게 하라고 시켰습니까?]
공용화장실을 쓰는 지역에는 집집마다 이동식 변기가 지급됐습니다.
지난달 28일부터 봉쇄가 시작된 상하이에서는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여전히 2만 명 내외로 발생하고 있고, 사망자는 87명까지 늘었습니다.
식료품 공급이 여전히 부족한 데다 곰팡이가 핀 고기 등을 받았다는 항의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상하이 주민들의 절망과 당국을 비판하는 영상이 인터넷에 올라왔지만, 중국 내에서는 곧바로 삭제됐습니다.
[이웃에 약을 구하는 주민 ('4월의 목소리' 영상) : 우리 아이가 열이 납니다. 아주머니, 계시나요?]
이런 가운데 수도 베이징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한 중학교에서 10여 명의 학생들이 집단감염된 데 이어 이동이 많은 단체 관광객과 인테리어업체 직원들의 감염 사례도 발생했습니다.
[팡싱훠/베이징시 질병예방통제센터 부주임 : 이번 감염은 이미 일주일 동안 조용하게 전파됐으며, 감염자군이 다양하고, 활동 범위도 넓습니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학교는 등교 수업이 중단됐고, 감염자들의 주거 지역은 출입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베이징도 상하이처럼 봉쇄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영상출처 : 중국 웨이보, 영상취재 : 마 규, 영상편집 : 김진원)
송욱 기자songxu@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주차장의 고가 차량 골라 26대 부쉈다…범행 당시 영상
- 이준석 “최고위서 검수완박 재검토”…한동훈과 통화
- 정호영, 월 임대료 2천만 원 넘는데 '소상공인 공제'
- 휴일 피크 시간에 먹통 돼버린 쿠팡이츠…“장사 망쳤다”
- 러군이 쏜 미사일, 아파트도 향했다…“3개월 아기 숨져”
- 손담비♥이규혁, 지인들 앞에서 뽀뽀 쪽…거침없는 애정 표현
- “내가 와니를 또 낳았다”…'동상이몽2' 이지혜, 남편 거푸집 수준 딸들에 '깜짝'
- 신체 일부 묶인 채 숨진 60대 여성…경찰, 용의자 추적 중
- '그알' 검거 이은해 조현수…가평 계곡 살인 사건 용의자, 이들의 최종 시나리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