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성 상납 의혹' 이준석 징계 절차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위원장 이양희)는 21일 오후 전체회의를 통해 '성 상납 의혹'이 제기된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에서 현직 당 대표에 대한 징계 안건이 윤리위에 정식 회부된 것은 처음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이날 윤리위에 참석한 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이번 징계 절차 개시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위원장 이양희)는 21일 오후 전체회의를 통해 '성 상납 의혹'이 제기된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의힘에서 현직 당 대표에 대한 징계 안건이 윤리위에 정식 회부된 것은 처음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이날 윤리위에 참석한 위원들은 만장일치로 이번 징계 절차 개시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 당과 윤리위는 이번 의결이 의혹의 진위를 살펴보겠다는 결정일 뿐 징계 여부나 수위가 정해진 것은 아니라는 입장을 강조했다.
윤리위는 제명, 탈당 권고, 당원권 정지, 경고 등 징계 처분을 내릴 수 있다. 징계 수위에 따라 대표직 유지 등 이 대표의 정치 생명에 영향을 줄 가능성도 예측된다.
앞서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와 시민단체 '자유대한호국단'은 이 대표가 성 접대 의혹과 관련해 증거 인멸을 시도했다며 당 윤리위에 이 대표를 제소했다.
이들은 이 대표가 지난 2013년 7월 박근혜 전 대통령 키즈임을 내세워 성 접대를 받았고, 이로 인해 당의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주장했다.
한편 윤리위는 지난 3월 윤상현·구자근·김병욱 의원 등 현역 의원과 대선 캠프 관계자들이 방역 수칙을 위반해 술자리를 가진 사안에 대한 징계 절차도 밟는다.
이 외에도 'kt 채용 청탁' 혐의와 '강원랜드 채용 비리' 혐의로 각각 유죄를 확정받은 김성태, 염동열 전 의원 등에 대한 징계 절차를 개시한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 이해찬 前 총리 영결식 '눈물 속' 엄수…"시대의 버팀목"
- 다음 → 카카오 → 업스테이지...31년 지배구조 변화의 목적지는 AI [IT돋보기]0
- [부음] 장진영(변호사·국민의힘 동작갑 당협위원장) 씨 부친상
- [시승기] 소형 SUV에 대한 눈높이를 높인다⋯기아 '디 올 뉴 셀토스'
- [겜별사] "아크 레이더스 이길 수 있을까?"…위메이드맥스 '미드나잇 워커스'
- 컴투스플랫폼,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 사업 확장
- 드림에이지 '리듬하이브', '르세라핌' 콘서트서 현장 부스 운영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청소년 AI 영상 창작 워크숍' 참가자 모집
-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메인넷 '스테이블넷' 테스트넷 공개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킹 오브 파이터즈와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