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꾸엠' 채지윤 일러스트 NFT 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꾸엠(KKUEM)' 채지윤 작가의 작품을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시프트업은 채지윤 작가의 작품 2점을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드롭스를 통해서 발매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꾸엠(KKUEM)’ 채지윤 작가의 작품을 대체불가토큰(NFT)으로 발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시프트업은 채지윤 작가의 작품 2점을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NFT 거래 플랫폼 ‘업비트 NFT’의 드롭스를 통해서 발매할 계획이다. NFT 작품은 ‘찬란한 미소’와 ‘밤하늘.. 그리고 사랑에 빠진 소녀가 미소 짓고 있었다’다.
두 작품은 ‘업비트 NFT’에서 4월 21일 잉글리시 옥션 방식으로 판매 예정이다. 꾸엠 작가의 첫 NFT 출품을 기념해서 실제 액자 형태로도 제작해 친필 사인과 함께 낙찰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꾸엠’ 채지윤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블록체인에 영원히 보존하고 컬렉터들과 작품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아티스트로서 매우 매력적”이라며 “두 작품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인기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작품이라 고유의 스토리텔링도 있으니 작품의 메시지도 함께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꾸엠’ 채지윤 작가는 ‘확산성 밀리언아서’, ‘데스티니차일드’ 등의 게임 일러스트 작업에 참여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시스트업의 신작 ‘승리의 여신: 니케’의 리드 아티스트로 참여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게임즈, P2E 첫발…‘보라’에 ‘버디샷’ 온보딩
- 컴투스 ‘서머너즈워’, 8주년에도 일매출 80억 ‘기록 경신’
- NHN두레이, 한컴과 ‘디지털 전환 협업의 표준’ 웨비나 개최
- 컴투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태국 베타 테스트 성료
- ‘로드오브히어로즈’ 클로버게임즈, 지난해 매출 277억 ‘전년比 30%↑’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매경ECONOMY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