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전국 흐리며 곳곳에 비 소식.. 기온 평년 수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면서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4일은 전국이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낮부터 차츰 벗어나겠다"며 "다만 강수대가 남북으로 폭이 좁아 지역 간 강수량 차이가 있다"고 예보했다.
경기남부·강원도·충청북부에는 낮까지 5~4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기온은 찬 공기가 내려오며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금요일엔 비 그쳐 맑은 날씨 예상
목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면서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1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는 14일은 전국이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낮부터 차츰 벗어나겠다”며 “다만 강수대가 남북으로 폭이 좁아 지역 간 강수량 차이가 있다”고 예보했다.
경기남부·강원도·충청북부에는 낮까지 5~40㎜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의 경우는 최대 60mm의 비가 밤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일부 지역에는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곳도 있겠다. 다만 이번 비는 오는 금요일(15일)에 그쳐 다시 맑은 날씨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날 기온은 찬 공기가 내려오며 평년과 비슷하거나 낮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6~13도, 낮 최고기온은 11~21도로 예상된다.
주요 도시 최저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1도 ▲춘천 8도 ▲강릉 8도 ▲대전 9도 ▲대구 9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부산 11도 ▲제주 14도 등으로 예상된다.
최고기온은 ▲서울 16도 ▲인천 16도 ▲춘천 15도 ▲강릉 11도 ▲대전 18도 ▲대구 15도 ▲전주 19도 ▲광주 21도 ▲부산 14도 ▲제주 16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크톡톡] 중국발 D램 ‘치킨게임’ 공포 확산하는데… 진실과 거짓은
- 민주 “한덕수 탄핵안, 오늘 발의·내일 표결”
- [단독] 강남 대부업체 2000억 폰지사기 의혹… 서울시·금감원 감독 공백에 7년 방치
- 선박 건조 2·3위 韓·日, 조선업 부흥 나선 美 잡기 경쟁
- 유아인 63억 이태원 집, 7세 어린이가 샀다… 전액 현금 지불
- “비행기로 공수했다”... ‘사이버트럭 1호 소유주’ 유명 가수 정체는
- [2025 딥테크] 비행택시 날고 공장서 일하는 휴머노이드...2025년 실현될 新기술
- ‘MAGA’ 크리스마스 장식품 13만원…트럼프, 취임 직전임에도 굿즈 판매로 돈벌이
- ‘3조 클럽’ 앞둔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고민… 마트 빼고 식음료 확장?
- K9 자주포 수출 숨은 공신 탄약운반차… 분당 12발 자동 적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