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김오수 검찰총장은 민주당의 검수완박 당론 채택에 대해서 헌법에 정면으로 위배된 것이라며 법안 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2.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13일) 오후 2시, 내각 2차 인선안을 발표합니다.
3. 정부는 코로나19 4차 백신 접종 대상을 60세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어제 신규 확진자는 19만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김오수 검찰총장은 민주당의 검수완박 당론 채택에 대해서 헌법에 정면으로 위배된 것이라며 법안 저지 의사를 밝혔습니다. 인수위도 중단돼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2.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13일) 오후 2시, 내각 2차 인선안을 발표합니다. 외교부 장관에는 박진 국민의힘 의원이, 통일부 장관에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내정됐습니다.
3. 정부는 코로나19 4차 백신 접종 대상을 60세 이상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어제 신규 확진자는 19만여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4. 미국 뉴욕 출근길 지하철에서 총기 난사사건이 일어나 16명이 다쳤습니다. 총격범은 객차 안에서 연막탄을 터뜨린 채 총기를 난사했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은해-조현수 닮았다' 긴급 출동…뜻밖에 검거된 사람
- “이런 역전은 거의 없었는데”…최민정이 말하는 대역전극 당시 상황 (ft.쇼트트랙 대표팀 귀국
- '탄핵 부정한 거냐' 논란 일자, 윤 측 “미안하다 한 건…”
- 대통령 취임식 엠블럼, 염할 때 쓰는 매듭?…“바꾸겠다”
- “죽어도 상관없다, 마스크 안 써” 국힘 보좌진 SNS 논란
- 국방부 대변인은 군심을 전하고 떠났다
- 방탄소년단, 2년 전 발표한 곡으로 미 빌보드 '디지털 송 세일즈' 재진입
- 미쓰에이 출신 민, 왼손 약지에 반지?…'결혼설' 직접 해명
- “한국 군사력 잘 안다” 우크라가 극비리에 요청한 무기?
- 지옥이 된 출근길 뉴욕 지하철…연막탄 깐 뒤 총기 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