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인정보기술, 표준기록물관리 시장 진출 위한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트캠프(258790) 표준기록물관리시스템 전문업체인 인정보기술과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소프트캠프는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 시장 진출을 위해 인정보기술과 협업하여 기록물관리시스템 'SHIELDViewer'를 출시했고, 특히 국가기록원에서 실시하는 범용성 검증을 경쟁사 대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여 제품의 안정성과 보안성까지 검증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소프트캠프(258790) 표준기록물관리시스템 전문업체인 인정보기술과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은 공공기록물을 전자화시켜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며, 2014년부터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해당 시스템 도입이 의무화되면서 관련 시장 역시 확대됐다.
소프트캠프는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 시장 진출을 위해 인정보기술과 협업하여 기록물관리시스템 ‘SHIELDViewer’를 출시했고, 특히 국가기록원에서 실시하는 범용성 검증을 경쟁사 대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여 제품의 안정성과 보안성까지 검증받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연내 100개 이상의 공공기관 및 지자체 등에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소프트캠프와 인정보기술은 광주광역시 소재의 핵심 공공기관에 SHIELDViewer를 공급한 바 있다. 양사가 협업해 표준기록물관리 시장에 진출한 첫 번째 사례이다.
SHIELDViewer는 소프트캠프의 ‘시큐어웹(Secure Web)’ 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원본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거나 웹뷰어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PDF 변환, 파일 열람 등 상세한 로그 전송과 더불어 사용자 권한에 따른 캡처방지, 인쇄차단, 프린트 마킹 등 한층 보안이 강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문서를 다운로드 받지 않고 열람하는 방식이라 문서 유출, 무단 배포 자체도 차단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필 소프트캠프 영업부문 부사장은 “SHIELDViewer를 사용하면 공공기록물의 안전한 보안이 담보된 환경에서 기록물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기록물관리 시장에서도 사업 영향력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인경 (5tool@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욕 지하철역서 총격, 최소 13명 부상…차이나타운 인근
- 우크라, 변장한 푸틴 측근 잡았다…수갑 찬 사진 공개
- '그래도 산다' 개미의 눈물나는 삼성전자·카카오 사랑
- 빚 안갚아 소송당한 이은해, '월 50' 남편 보험금은 납부
- 이은해, 결혼 전 다른 남성과 '결혼식'…청첩장에 사진까지
- 코로나19 확진자 19만명대…'거리두기 해제' 가능성 커지나
- [르포]"대출 빗장 풀었다지만...소득 한도에 막혀 헛걸음"
- 박찬욱·고레에다…칸 러브콜 받을 한국영화는
- 박나래 "김준호, 사랑꾼이지만 똥인지 된장인지 몰라"
- '연참3' 남자친구 바빠지자 '평일 애인' 만든 여자친구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