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싸이월드, 휴면해제 고객에게 도토리 선물

송은정 기자 2022. 4. 11.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싸이월드가 재개장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200만명이 넘는 회원들이 휴면 상태를 해제했다.

싸이월드는 2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에 400만원이 넘는 도토리를 선물하기로 했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는 상대방의 미니홈피를 방문해 방명록에 비공개 편지 한 장을 남기고 상대의 편지를 기다리는 곳이다"라며 "200만에 이어 곧 나올 3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에겐 깜짝 놀랄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가 재개장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200만명이 넘는 회원들이 휴면 상태를 해제했다. /사진=싸이월드 앱 캡쳐
싸이월드가 재개장한 지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200만명이 넘는 회원들이 휴면 상태를 해제했다. 싸이월드는 2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에 400만원이 넘는 도토리를 선물하기로 했다.

싸이월드는 200만번째 휴면해제 고객에게 도토리 4만2424개를 선물한다고 11일 밝혔다. 싸이월드에 따르면 7일 오후 6시쯤 200만번째 휴면 해제 회원이 탄생했다. 해당 회원이 받게 되는 도토리는 금액으로 약 424만원 상당이다.

이달 2일 정식 오픈한 싸이월드는 출시 당일부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의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9일에는 구글플레이에서 '100만회 이상' 다운로드 앱에 랭크됐다. 오픈 5일 만에 실제 로그인 회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

사진첩 등의 복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싸이월드는 "휴면해제 순서대로 사진첩 업로드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주말까지 회원 70만명의 사진첩이 업로드된 상태다. 사진첩 업로드 속도는 당초 예고했던 20~25만건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있다. 현재 하루 15만건 수준의 업로드가 진행되고 있다.

싸이월드는 "100만 사진첩 업로드가 넘어가면 '싸이월드 놀이'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주 중 수많은 얼짱 스타들을 배출했던 투멤녀, 투멤남 서비스도 시작될 예정이다. 휴면해제 회원들은 복원된 일촌들이 '슬립' 상태에서 깨어난 것을 확인하면서 방명록에 글을 남길 수도 있다.

싸이월드제트는 "싸이월드는 상대방의 미니홈피를 방문해 방명록에 비공개 편지 한 장을 남기고 상대의 편지를 기다리는 곳이다"라며 "200만에 이어 곧 나올 300만번째 휴면해제 회원에겐 깜짝 놀랄 선물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너무 X다 진짜"… 성시경과 낮술 마신 유세윤
"순간접착제로 남성 OO을"… 세 여성의 복수
김준호♥︎김지민, 이때부터 핑크빛?… 과거 소환
'81억 신혼집'… 클라라, ♥사무엘황과 닭살 행각
"오빠 아프지마요"… '손담비♥' 이규혁 건강이상?
"내 팬만 좋아해주면"… 멋대로 복귀하는 4인방
"임신한 나 발로 찬 전남편"… 이수진 폭로
"이상순과 불타오르지 않아"… 이효리 고민
"속옷만 입고 뭐해?"… 정호연, 탄탄 복근 '눈길'
현아 "옷 입으세요"… 던 "바지 입었어요"

송은정 기자 yuniya@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