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美 셈프라 인프라와 에너지 사업개발 업무협약

류정훈 기자 입력 2022. 4. 4. 11:21 수정 2022. 4. 4. 11: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4월 1일 美 텍사스 휴스턴에서 에너지 인프라 기업인 셈프라 인프라스트럭처社와 북미 에너지 인프라 협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왼쪽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 (자료=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일(현지시간) 에너지 인프라 기업 셈프라 인프라스트럭처사와 북미 에너지 인프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셈프라 인프라사는 북미 최대 에너지 인프라 기업으로, 멕시코 및 미국에 LNG, 저탄소 및 청정에너지 사업을 개발·운영 중입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LNG 사업 ▲수소 인프라 사업 ▲탄소 포집사업 등 에너지 전 분야에 걸친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양사는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저탄소 사업 참여를 확대하려는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시장은 "셈프라 인프라사와의 MOU를 통해 저탄소·친환경 에너지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양사의 강한 의지를 공유했다"며 "셈프라 인프라사와의 신규 사업을 발굴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