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격리 의무 사라졌다"..해외 여행 본격 준비할 곳, 어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사라지면서 유통업계가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본격 쏟아내고 있다.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이 잇달아 등장하는 이유는 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그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다가오는 휴가 시즌과 맞물려 폭증한 결과"라며 "급증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를 반영해 유럽, 동남아, 미주 등 즉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방송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몬, '해외여행 빅세일' 기획전..SSG닷컴 여행 상품 7만원 할인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의무가 사라지면서 유통업계가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본격 쏟아내고 있다. 해외여행 관심도 폭증하고 있어 관련 상품은 더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
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패키지여행 상품이 증가하고 있다.
GS샵은 3일 오후 6시20분 태국 4박6일 골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출발하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는 상품이다. 고객들은 타이CC, 로얄레이크사이드CC 등 방콕 근교의 골프장 4곳에서 총 90홀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5성급 호텔 4박(조식 포함)을 포함해 Δ현지 PCR 검사비(1회) Δ전용 이동 차량 Δ그린피(캐디피와 팁 등은 별도 부담) Δ항공료 등이 모두 포함된 일정이다.
GS샵은 대표 여행 프로그램 '쇼미더트래블'에서 스페인·북유럽·터키·사이판 등 인기 여행 지역을 엄선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해외 현지 상황 및 항공편의 변수가 생길 수 있어 고객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상품들만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홈쇼핑도 같은날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을 내놓는다. 오후 9시35분 방송되는 '북유럽 패키지'(8박10일)다. 항공사 '루프트한자' 비즈니스 클래스 왕복 항공편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이다. 덴마크·노르웨이·스웨덴·핀란드 등을 방문한다. 선택 관광 코스와 같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별도 옵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이 잇달아 등장하는 이유는 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27일 올해 처음으로 해외여행 상품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선보인 '하와이 4박·5박 패키지' 상품은 방송 시작 1시간 만에 약 6000건의 주문예약이 몰렸다. 140억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하며 완판됐다. 지난해 11월 위드코로나 시기 재개했던 해외여행 상품 방송과 비교해 2배가량 높은 주문금액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그간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다가오는 휴가 시즌과 맞물려 폭증한 결과"라며 "급증하고 있는 해외여행 수요를 반영해 유럽, 동남아, 미주 등 즉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방송을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커머스 채널에서도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
티몬은 4월 한 달간 '해외여행 빅세일' 기획전을 실시한다. 동남아, 남태평양, 유럽, 미주로 확대해 매일 새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최대 50만원 즉시 할인, 추가 20만원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2일에는 두바이&터키 10일 완전일주 상품을 110만원대 특가에 판매한다.
SSG닷컴은 격리 없이 여행 가능한 사이판 여행 상품 판매 중이다. 5일 오전 10시에는 랜더스데이 프로모션 '타임런' 행사를 통해 '사이판 월드리조트 3박 5일 패키지'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18일부터 일주일간 해외여행 상품 기획전도 진행한다. 세부, 괌, 사이판 등 여행 상품 판매하며 최대 7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추후 유럽, 동남아 지역 상품 중심으로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신평 "내가 왜 간신?…공직 맡은 적 없고 尹에 쓴소리, 간신 자격도 없다"
- 이재명 "이분 꼭 찾아 달라"…그날 밤 맨몸으로 맞선 '여의도 장갑차맨'
- "내 방에서 이상한 소리가" 모텔 여종업원 유인 성폭행…저항하자 살해
- "트랙터 시위 여자 애들, 유럽이면 머리에 총알구멍 뚫렸지"…경찰 글 논란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전성애 "엄마, 70대 때 본처 둔 연하남과 열애…그 사람 먼저 죽자 큰 충격"
- 이찬원 대상 영예…"KBS가 낳아주고 길러줘"(종합) [KBS연예대상]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