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박지선 교수, 아무도 몰랐던 복선까지 찾는 예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방구석1열: 확장판'이 범죄 영화를 분석한다.
4월 1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 1열: 확장판'에서는 '듄', '컨택트'를 연출한 드니 빌뇌브 감독의 범죄 스릴러 영화 '프리즈너스'와 체코판 'N번방' 사건을 다룬 실험 다큐멘터리 영화 '#위왓치유'를 소개한다.
박지선 교수는 "영화의 배경인 체코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현실도 심각한 수준이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조사 결과 5명 중 1명이 피해자였다"라고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JTBC ‘방구석1열: 확장판’이 범죄 영화를 분석한다.
4월 1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 1열: 확장판’에서는 ‘듄’, ‘컨택트’를 연출한 드니 빌뇌브 감독의 범죄 스릴러 영화 ‘프리즈너스’와 체코판 ‘N번방’ 사건을 다룬 실험 다큐멘터리 영화 ‘#위왓치유’를 소개한다. 범죄심리학자 박지선 교수가 게스트로 출연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날 박지선 교수는 함께 보고 싶은 작품으로 ‘프리즈너스’를 선택하며 “이 영화는 선과 악의 경계에 대해 생각하게 된 영화다. 폭력을 선정적으로 소비하지 않는 고급스러운 스릴러”라고 말한다. 이어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티모시 샬라메가 ‘프리즈너스’ 출연을 희망했다는 비하인드가 전해지며 두 톱스타가 탐낼만한 작품이라는 극찬을 한다고.
무엇보다 박지선 교수는 ‘프리즈너스’ 주인공의 심리와 진범의 행동 등을 분석하며 아무도 발견하지 못한 복선을 찾아내 범죄 심리학자 면모를 여실히 드러낼 예정이다. 그녀는 “핵심 장면은 이것”이라고 날카로운 추리를 이어갔고 출연진은 “놓친 게 너무 많다”, “영화를 다시 봐야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 박지선 교수는 영화 속에서 아버지를 연기한 휴 잭맨을 향해 “울버린이 뭐하는 거냐”라고 실망을 감추지 못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다음으로 체코의 실험 다큐멘터리 영화인 ‘#위왓치유’는 12살 소녀로 가장한 성인 여성 배우들이 SNS 채팅 사이트를 통해 만나는 아동성범죄들의 행태를 가감 없이 보여주는 영화다. 변영주 감독은 “법무부에서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공유하기 위해 시사회까지 열었던 영화다. 보기 불편하겠지만 그럼에도 꼭 봐야하는 작품”이라며 영화가 주는 메시지를 주목한다고.
봉태규는 “열흘간 2,400여 명의 남성들이 12살로 가장한 세 배우에게 나체 사진을 요구하거나 가스라이팅을 시도했다”라며 충격적인 실험 결과를 공개한다. 박지선 교수는 “영화의 배경인 체코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현실도 심각한 수준이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조사 결과 5명 중 1명이 피해자였다”라고 말한다. 이어 “이 영화를 ‘체코판 ‘N번방’이라고 하는데 ‘N번방’ 사건이 훨씬 심각하다”라고 일침을 가하며 아동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재조명한다.
한편, 봉태규는 영화 속 범죄인 아동 유괴 사건을 조명하던 중 실제 아이를 잃을 뻔했던 아찔한 경험을 공개,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든다고. 또한 방구석을 충격에 빠뜨린 2017년 한국에서 진행된 아동 성범죄 실험 영상도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일 오후 9시 방송. (사진=JTBC)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신 숨기고 알바 온 홍현희, 커피 권하자 “오렌지주스 없죠?”(어쩌다 사장2)[결정적장면]
- ‘유재석 이웃’ 이지혜, 결국 압구정 한강뷰 집 떠난다 “전셋값 미쳐”(관종언니)
- 한가인 “다시 태어난다면 결혼 안 해, 혼자 멋지게 살 것” (써클하우스)
- 현빈♥손예진 세기의 결혼식 부케 주인공은 ‘절친’ 공효진
- 탄수화물 안 먹는 조갑경에 건강 경고 “살 안 빠지는 체질 돼”(퍼펙트)
- ‘나는솔로’ 정숙♥영식 “8월27일 결혼, 자녀 계획은 2-3명”
- 예비신랑 박군, ♥한영 아닌 다른 女와 진한 허그?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 AOA 탈퇴 지민, 한국 뜨나? 타투 가득 팔 드러낸 출국샷‥김신영 “어디?”
- 이효리, 화사 속옷 미착용 논란 언급 “의도할 성격 아냐”(MMM)
- 임창정 아내 연애 당시 “세 아이 존재에 막막, 아무한테도 말 못해”(너는 내운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