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복권, 2022년도 로또복권 신규판매인 모집

류종석 입력 2022. 3. 23. 10: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2022년도 온라인(로또)복권 신규판매인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전국 212개 시·군·구 지역에서 총 1,322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동행복권 홈페이지 내 '판매인 모집공고'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격과 복권 판매 희망지역을 선택 후 접수할 수 있다.

복권판매인 모집은 사회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및 자활을 위해 우선계약대상자에 90% 차상위계층에 10%를 배정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행복권, 2022년도 로또복권 신규판매인 모집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2022년도 온라인(로또)복권 신규판매인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4월 4일부터 5월 17일까지이며, 모집인원은 전국 212개 시·군·구 지역에서 총 1,322명을 선발한다. 신청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2003. 5. 17. 이전 출생자)이상인 자로, 우선계약자와 차상위계층으로 분류된다. 우선계약대상자는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세대주,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 등이며 차상위계층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0호에 따른 '차상위계층확인서' 등의 증빙서류가 발급가능한 자를 뜻한다. 신청은 동행복권 홈페이지 내 '판매인 모집공고'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격과 복권 판매 희망지역을 선택 후 접수할 수 있다.

계약대상자 선정은 전산프로그램을 통한 시·군·구(기초자치단체 기준)별 무작위 선정 방식으로 진행된다. 계약대상자와 예비후보자(총 515명)를 함께 선정하며 5월 18일 오후 6시에 최종 발표된다. 선정된 당첨자는 서류제출 및 심사과정을 통과해야 최종 확정된다. 심사기간은 5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심사탈락과 개설포기 발생 시 선정된 예비후보자 순번 기준으로 자격이 주어진다.

복권판매인 모집은 사회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 및 자활을 위해 우선계약대상자에 90% 차상위계층에 10%를 배정하고 있다. 특히, 창업조건이 타 사업에 비해 유리한 면이 많아 지원율이 높은 편이다.

우선, 특별한 기술 없이 적은 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며 복권판매와 타 사업을 병행해 시너지를 얻는 경우도 있다. 서울 구로구의 로또 천왕점 점주는 "복권판매를 하면 복권기금 등을 통해 주변 이웃들에게 도움도 줄 수 있다고 들었다. 이웃도 돕고, 고객들에게는 일주일의 행복도 선물할 수 있어서 즐겁게 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 동행복권 】신규판매점 모집


▶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故 최진실 딸' 최준희, 부모님께 물려 받은 재능…온몸으로 '끼 폭발'
송해 입양 딸 유지나, 은밀한 만남 통해 부녀관계로..“술 데이트 즐긴다”
김찬우, ‘옛 와이프’ 에바와 재회 “아들도 있던 사이” 대충격
“내 뒷바라지하다 결혼, 짠해”…이경규, 여동생 순애 최초 공개
일라이·지연수, 이혼 후 2년만 재회→폭풍 오열 “법정에서도 못 봐”
MC몽 “제가 또 미친 짓을 했습니다..죄송합니다” 사과
구혜선, 짧아도 너무 짧은 '과감 패션'...청순+섹시 다 되네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