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나우닷지지, 모바일 게임 플랫폼 활성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글로벌 모바일 클라우드 기업 나우닷지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와 나우닷지지 양사는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플랫폼인 '나우닷지지'의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와 나우닷지지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서비스 제공, 영업,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구겠다는 전략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글로벌 모바일 클라우드 기업 나우닷지지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가존클라우드와 나우닷지지 양사는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플랫폼인 ‘나우닷지지’의 국내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와 나우닷지지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 서비스 제공, 영업, 마케팅 및 홍보 활동에서 시너지를 발휘하고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구겠다는 전략이다.
나우닷지지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모바일 게이밍 플랫폼 블루스택의 모회사로 게임 개발사 대상으로 동명의 모바일 게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한다. 블루스택 서비스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억 건을 넘는다. 나우닷지지는 게임 개발자를 위한 모바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게임 이용자에게 사용 기기, 운영체제(OS), 지역, 용량과 상관없이 고성능 플레이를 지원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개발사 전담 조직을 통해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인프라뿐만 아니라, 솔루션 적용, 보안, 마케팅까지 원 스톱으로 제공해 고객사가 본연의 게임 개발과 운영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자체 뉴스레터를 제작해 게임 고객사를 대상으로 게임 업계의 클라우드 활용 동향과 유용한 클라우드 관련 정보들을 주기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해외지사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현재 메가존클라우드는 게임클라우드팀이라는 전담 조직을 통해서 게임 기업들에 특화돼있는 전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사들에게 클라우드 인프라뿐만 아니라 보안과 비용 절감 그리고 마케팅 등 게임사 특화 서비스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며 고객들로부터 긍정적인 평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나우닷지지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스트리밍 게임 초기 시장의 성장 및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는 18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2021년 90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sj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성·김민지, 영국 행복한 일상 … “아이는 자전거 타고 등교”
- “누구길래” 일본, 중국서 난리…한국 ‘여성’ 놀라운 실체
- ‘쇼미’ 출신 10대 래퍼, 번개탄 피워 극단 선택 시도…경찰 조사
- [영상] “충전기는 안 줘!” 역대급 50만원 삼성폰 실물, 이렇다
- ‘CCTV 시비’ 입주자 흉기살해한 관리소장…도망치자 대로변까지 뒤쫓아
- “문전박대할 땐 언제고” 중국, 못 말리는 한국 게임 사랑
- 정형돈, ‘운전 중 통화’ 경찰에 자진신고 왜?
- 클라라, 과감한 허벅지 노출...이렇게 길었어?
- “푸틴 사이코패스” 비난한 러 모델, 실종 1년 만에 숨진 채 발견
- “최민정 귓속 ‘이것’, 난리 쳐도 안되네”…중국에도 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