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 시내버스 노선체계 전면 개편 외

KBS 지역국 2022. 3. 15. 20: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대구]안동시가 오는 21일부터 시내버스 노선을 전면 개편합니다.

노선 개편은 기존 39개 노선에서 7개 노선이 증가된 46개 노선으로 확대되며 지역간 연계강화로 주요관광지와 안동역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자세한 시간표와 노선도는 안동시청 홈페이지와 안동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천 단무지 미국·캐나다 수출길 올라

예천에서 생산된 단무지가 미국과 캐나다 수출길에 올랐습니다.

예천군 제2농공단지에 있는 해트리푸드는 오늘 미국 시애틀과 뉴욕, 캐나다 밴쿠로로 수출할 단무지 20톤을 선적했습니다.

이 업체는 올 연말까지 단무지 3백톤과 무청시래기 50톤을 미국과 캐나다로 수출할 계획입니다.

의성군, 과수화상병 예방약제 공급

의성군이 과수화상병 예방약제를 농가에 공급합니다.

의성군은 13억3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천4백여 농가에 과수화상병 방제 약제 6만8천여 개를 무상 공급합니다.

이번에 공급하는 약제는 농가에서 의무적으로 살포해야 하며 꽃눈 발아기와 개화기, 생육기 등 모두 4차례 방제해야 합니다.

청송군,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

청송군 부남면 하속1리가 농축산식품부의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선정됐습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오는 2천25년까지 국비 70%를 포함한 2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슬레이트 지붕 개량과 노후주택 정비 등 생활인프라 확충사업이 추진됩니다.

또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휴먼케어와 주민 역량강화사업도 지원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