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회적경제 교육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밀양시 오는 28일까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로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을 할 계획이다.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과 사회적 경제 심화교육으로 나눠 이번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은 오는 4월 6일부터 4월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 각 4시간씩 1개월간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시 오는 28일까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에서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참여 희망자, 마을공동체 임원,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그 밖에 이번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추진 목표는 지역 일자리창출, 지역 산업고도화, 지역 소득증대와 함께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단계로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을 할 계획이다.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과 사회적 경제 심화교육으로 나눠 이번 사회적 경제 기본교육은 오는 4월 6일부터 4월 2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수요일과 금요일 주 2회 각 4시간씩 1개월간 진행된다.
10월에는 사회적 경제 심화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사회적 경제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자생조직의 창업과 사회적기업 지정을 돕고 전문가 컨설팅도 무료로 지원한다.
사회적 경제는 단순 경제 논리에 따라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일자리창출, 공공이익, 양극화 해소와 같이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활동을 뜻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 경제 교육생 중심의 네트워크 형성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집단지성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밀양시 홈페이지(밀양소식-알림마당-새소식란)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신활력추진단 사무실(055-352-0138)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진호, 故김새론 절친 녹취록 공개 "사망 원인은 남편 폭행·협박"
- '강경준 불륜 용서' 장신영, 결국 또 눈물
- 최준희, 엄마 故최진실 악플에 힘들었나 "엉엉 울고 싶다"
- 민지, 팀 탈퇴…"갑작스런 소식 죄송"
- 최화정, '억대 슈퍼카' 첫 공개 "3년간 방치…지하철 탈 때 더 설렌다"
- "김새론 결혼·낙태 전혀 몰랐다"…母 눈물의 편지
- 거미 "남편 조정석, 엄마와 내 험담하더라"
- 남보라, 손흥민 닮은 ♥예비신랑에 사과 "죄책감 시달려"
- 이다해♥세븐, 1박 2000만원 호텔 인증 "우리가 첫 손님"
- 72억家 손연재, 아들 안고 "식품관 또 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