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특허청, 지식재산 제품혁신 지원..15개 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는 특허청과 협업해 올해 1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 제품혁신 지원 사업'을 편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업이 보유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 지식재산을 상품화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시제품 제작, 기술 보호, 투자유치 등 사업화를 통합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경기 성남시는 특허청과 협업해 올해 15개 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 제품혁신 지원 사업’을 편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업이 보유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 지식재산을 상품화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시제품 제작, 기술 보호, 투자유치 등 사업화를 통합 지원한다.
우수 지식재산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의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협업 사업이다.
이를 위해 사업비 8억1600만원(특허청 5억1000억원, 성남시 3억600만원)이 투입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특허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발명진흥회와 시 산하 성남산업진흥원의 실무진이 매칭된다.
사업은 한국발명진흥회가 지원 대상 기업이 제품개발 중 겪는 기술적 문제를 찾아내 해결하면, 성남산업진흥원이 개선된 제품의 모형 제작과 특허·디자인 출원 등의 권리화를 돕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 하반기에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해 해당 기업 제품의 사업화 추진을 돕는다.
지원받으려는 창업 7년 미만의 성남시 중소기업은 오는 25일까지인 모집 기간에 한국발명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해 지식재산 활용계획서, 기업부담금 납부동의서,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13개 기업의 지식재산 제품혁신을 지원해 국내외 바이어들의 투자유치를 끌어냈다”고 말했다.
ad2000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수민♥원혁 부부 임신…父 이용식 "왜 눈물 나게 하냐" 울먹
- 태진아 "치매 아내, 자기 버리지 말라고…서로 끈으로 손묶고 자"
- 홍서범 "한 달 모임 비용만 몇천만원, 쓰다 보니 거지"…조갑경 분노
- S대 출신 정다은 "월클 동서 때문에 시댁 가기 싫다"…누군가 했더니
- '日모델과 열애설' 오상욱, 곽윤기와 커플룩 입고 여행…밀착샷도
- "무개념 이중주차 때문에 추석 가족 모임 못 가…연락처도 없다" 분통
- "언니? 중학생 때 낳았나" '미우새', '최강 동안' 정영주 母 등장
- '김성주 아들' 김민국, 美 명문대 입학 후 '파격 금발' [N샷]
- 사유리 "5년 전 조기폐경 진단…절박한 심정으로 비혼모 됐다"
- 트와이스 모모, 청순 미모와는 180도 다른 '반전 볼륨감'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