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2022] "딥휴먼 최초 도입"..MBN 개표 방송 관심 집중
【 앵커멘트 】 MBN은 내일(9일) 대선 개표방송에서 방송사 최초로 후보들에게 딥휴먼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재미를 선보입니다. 이 밖에도 전국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희망메시지 프로그램과 빅데이터를 통한 승부 예측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찾아갑니다. 정태웅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7080 복장을 한 이재명, 윤석열 두 대선 후보가 각종 추억 속 놀이를 벌입니다.
동심으로 돌아가 익살스럽게 딱지를 치는가 하면, 현란한 발놀림으로 제기를 차기도 합니다.
승패에 따라 표정도 엇갈리는 등 실제 후보들인 듯싶지만 합성된 얼굴입니다.
다른 사람의 체형에 인공지능학습을 거친 후보들의 얼굴을 입히는 이른바 딥휴먼 기술을 도입시킨 겁니다.
▶ 인터뷰 : 신준혁 / 클레온 AI 리서처 - "후보들이 못 내는 감정표현 등을 다 따라할 수 있게 (해서) 시청자들에게 좀 더 재밌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합니다."
슈퍼히어로로 변신한 후보들이 각 지역에서 초능력을 발휘하며 위기의 대한민국을 구하는가 하면,
전국 각지의 시민들이 새 대통령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종이비행기에 담아 날리기도 합니다.
▶ 인터뷰 : 전두일 / 택시기사 - "미세먼지 없는 대한민국에 투표합니다."
▶ 인터뷰 : 김경석·김경화 / 강원도 정선군 - "칼국수처럼 얼큰하고 시원한 나라 만들어줄 대통령에게 투표합시다!"
사전투표 후 진행된 숨은 민심 여론조사와 빅데이터 검색키워드 분석을 통한 승부 예측도 개표방송에서 전격 공개됩니다.
<'희망' 2022 MBN 선거 방송>은 내일(9일)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 반까지 진행됩니다.
MBN뉴스 정태웅입니다. [bigbear@mbn.co.kr]
영상취재 : 구민회 기자 영상편집 : 이재형
#MBN #딥휴먼 #다채로운 #대선방송 #정태웅기자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대선 2022] 붕대 투혼 과시…″막판 상승세″ vs ″10%p 승리″
- [대선 2022] 윤석열, 제주-서울 국토종단 피날레 ″탄핵할 테면 해봐″
- [대선 2022] 이재명 ″국정에 연습 없어″ 경험 강조…광화문서 마지막 유세
- 신해철 집도의, 3번째 의료사고…″사실은 인정, 혐의는 부인″
- 효민 측 '황의조와 열애 맞았지만..지금은 응원하는 사이'(전문)[공식]
- 도로 한복판에 투표 물품 박스 2개 덩그러니…″투표 용지는 없어″
- 우크라로 떠난 이근…일본에서 쏟아진 뜻밖의 찬사
- ″사 입지 말어, 거지야″…허위광고 항의에 쇼핑몰 사장 '폭언'
- [영상] '나 홀로 피난길' 오른 우크라 소년…오열하며 '터벅터벅'
- 산불 현장서 비상근무하던 소방관 자택서 숨져…과로사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