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t LPG화물차 신차 구입 20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가 1t LPG화물차 신차를 구입할 때 200만원이 지원합니다.
7일 광주시(시장 이용섭)는 노후 경유차의 미세먼지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내일(8일)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LPG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보조금은 6억3000만원 규모로, 315대 가량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1톤 LPG화물차를 구입하는 개인 또는 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시가 1t LPG화물차 신차를 구입할 때 200만원이 지원합니다. 7일 광주시(시장 이용섭)는 노후 경유차의 미세먼지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내일(8일)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LPG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보조금은 6억3000만원 규모로, 315대 가량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1톤 LPG화물차를 구입하는 개인 또는 기관이다. 보조금은 차량당 200만원 정액으로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8∼31일로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일괄접수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하는데, 조기 폐차 대상차량을우선지원한다.환경부자동차배출가스등급제 누리집(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별도 구비서류 없이 신청하거나 광주시청 9층 대기보전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히 보기
올해는 2021년 12월1일 이후 구매등록 또는 폐차말소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이 가능해져 지원 범위가 확대됐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콜센터(062-120), 광주시 대기보전과(062-613-4342)로 문의하면 된다.
나해천 시 대기보전과장은 "노후경유차의 LPG 전환 지원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시행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대기질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LPG화물차 지원사업을 2019년부터 추진, 현재까지 810대를 지원했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근 대위, 우크라로 출국…"살아 돌아간다면 처벌 받겠다"
- ‘동해안 산불 피해’ 이병헌·송강호·이제훈 1억원씩 기부
- 지나가던 말 꼬리에 포르쉐 파손…보상 '나 몰라라'
- '만삭' 황정음, 행복한 미소…성북동 정보석 빵집에서 ‘찰칵'
- 한소희 “母 8500만원 사기 혐의 피소…채무 책임지지 않겠다”
- 재벌 총수 부럽지 않는 ‘연봉킹’ 택진형, ‘연봉’ 반토막 어쩌다
- 우크라 영부인의 분노…“이 사진, 러 여성 보여줘라”
- “배달로 1년에 2억 벌어, 실화야?” 진짜 수입 얼마인지 봤더니…
- ‘3월 결혼’ 손예진, 순백의 드레스 자태…행복한 신부 미소
- 박은지, 비키니 입은 옛 모습 공개…“다이어트 꼭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