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t LPG화물차 신차 구입 대당 200만원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는 노후 경유차의 미세먼지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8일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LPG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올해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보조금은 6억3000만원 규모로, 315대 가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1톤 LPG화물차를 구입하는 개인 또는 기관이며, 보조금은 차량당 200만원 정액으로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송창헌 기자 = 광주시는 노후 경유차의 미세먼지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8일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LPG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올해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보조금은 6억3000만원 규모로, 315대 가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1톤 LPG화물차를 구입하는 개인 또는 기관이며, 보조금은 차량당 200만원 정액으로 지원된다.
신청기간은 8∼31일로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일괄접수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하며, 조기 폐차 대상차량을 우선 지원한다.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등급제 누리집(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별도 구비서류 없이 신청하거나 광주시청 9층 대기보전과로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2021년 12월1일 이후 구매등록 또는 폐차말소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이 가능해져 지원 범위가 확대됐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콜센터(062-120), 광주시 대기보전과(062-613-4342)로 문의하면 된다.
나해천 시 대기보전과장은 "노후경유차의 LPG 전환 지원사업을 더욱 내실있게 시행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대기질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LPG화물차 지원사업을 2019년부터 추진, 현재까지 810대를 지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odch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계 은퇴' 소희, 15세 연상 ♥사업가와 신혼여행
- 조아라 "전과자 남편 용서후 바람피다 3번 걸려"
- 한강, 안타까운 근황…남편 언급에 "오래전 이혼했다"
- 정조국♥김성은 아들 공개…손흥민 닮았네
- '백윤식 며느리' 정시아, 자식농사 대박…딸 예원학교 합격
- BTS RM, 지민에 1억 빌린 이진호 저격? "재수없는 XX 많아"
- 박해미 "빚만 15억…아들과 나눠 갚아야 해"
- 파격 노출 김성령 "내 몸 왜 모자이크 처리하냐"
- '조유민♥' 티아라 소연, 두바이서 럭셔리 생일파티
- '국회 도착' 뉴진스 하니 "말 안 해도 팬분들이 다 아신다"(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