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아이스크림', 스포티파이 4억 스트리밍 돌파 [공식]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입력 2022. 3. 5. 1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 번 의미 있는 기록을 달성했다.

5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Ice Cream'은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Ice Cream'은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곡이다.

블랙핑크의 공식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는 2850만 명 이상으로 현재 전 세계 걸그룹 최다 숫자를 나타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 번 의미 있는 기록을 달성했다.

5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Ice Cream'은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Kill This Love', 'How You Like That', 'DDU-DU DDU-DU'에 이어 블랙핑크 통산 4번째 4억 스트리밍 곡이다.

‘Ice Cream’은 블랙핑크가 세계적인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와 함께한 곡이다. 블랙핑크가 처음 시도했던 귀엽고 상큼한 콘셉트인데다 심플한 리듬과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이어서 더욱 주목받았다.

이 노래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13위를 기록해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아울러 8주 연속 빌보드 핫100 차트인에 성공하며 국내외 음악팬들 사이에서 호평받았다.

'Ice Cream'의 인기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수는 물론,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최근 7억 뷰를 돌파하며 막강한 파급력을 입증했다.

블랙핑크의 공식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는 2850만 명 이상으로 현재 전 세계 걸그룹 최다 숫자를 나타내고 있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역시 7260만 명을 넘어 전 세계 아티스트 톱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저작권자(c)스포츠동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