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주택 1236호 조기 공급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H는 지난달 28일 올해 첫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LH는 매년 3·6·9·12월, 분기별 행복주택 정례 통합모집을 실시해 왔지만 청년·신혼부부 등의 속도감 있는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는 최초 입주자모집 공고시기를 앞당겼다.
LH는 이번 입주자모집과 별도로, 오는 3월 말에 10개 단지, 3천여 호를 대상으로 1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1분기 통합모집 공고는 3월 말 별도 실시, 10곳에서 3천여 호 공급
LH는 이번 입주자모집과 별도로, 오는 3월 말에 10개 단지, 3천여 호를 대상으로 1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다. '행복주택'은 대학생·청년·신혼부부 등 젊은 층에 저렴하게 공급하는 임대주택으로, 각 유형별 입주자격, 소득 및 자산기준을 충족할 경우 주변시세 대비 60~80% 저렴한 임대조건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이번 공급주택은 △고양지축 A-2 194호 △화성향남2 B-15 922호 △전주덕진 120호로, 3개 지구 1236호이다.
청약신청은 오는 3월 10일부터 18일까지 LH청약센터와 모바일 앱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하며 고령자 등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 당첨자 발표는 2022년 6월 이후 예정이다. 청약신청 이전에 LH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의 '행복주택 자가진단' 메뉴를 활용하면 소득‧자산 등을 기준으로 행복주택 입주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LH는 올 한해 전국 76개 단지에서 약 2만 2천여 호의 행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며 "질 좋은 행복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청년·신혼부부 주거안정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nocutnews@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규확진 하루새 8만여명 폭증…13만명→21만명대 직행
- 러, '총공세' 민간인도 노렸나?…"폭격 멈춰야 회담"[영상]
- 국도서 시속 252km로 달린 3명 입건…대열운행 사망사고 까지
- 尹 46.3% 李 43.1%…오차범위 내 접전
- 넥슨 김정주 별세에 추모 물결 …김택진 "살면서 가장 큰 고통"
- '美 상징' 애플·나이키, 러시아 판매 중단…기업도 '반전 대열' 동참
- 미국, 전략비축유 3천만배럴 방출…러시아 항공기 비행금지
-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서 노동자 고열 포트에 빠져 숨져
- [보건교사 Q&A]"우리 아이 두통인데 등교해도 돼요?"
- 젤렌스키, 역사에도 과연 '영웅'으로 기록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