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 "尹 검사 시절 변창훈·이재수 등 5명 자살..나쁜 검사의 전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윤석열이 검사하는 동안 자기 검사 동기인 변창훈, 기무사 사령관 이재수 등 5명이 자살했다는 것 아니겠냐"며 "나쁜 검사, 무능한 검사의 전형"이라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엊그제 TV토론 보셨느냐. 이 후보가 조목조목 이야기하니까 윤석열이 그냥 우기기만 하고 논리적으로 대답 못하고 다음에 이야기하자고 한다"며 "경제는 무능한 줄 알았고 검사는 똑똑한 줄 알았는데 검사도 무능한 것 같다"고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3일 충북 괴산시내버스터미널 앞에서 열린 지원유세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02.23. ksw64@newsis.com](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02/23/newsis/20220223143727959vmeh.jpg)
[서울=뉴시스] 김형섭 기자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윤석열이 검사하는 동안 자기 검사 동기인 변창훈, 기무사 사령관 이재수 등 5명이 자살했다는 것 아니겠냐"며 "나쁜 검사, 무능한 검사의 전형"이라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충북 괴산전통시장에서 가진 이재명 후보 지원유세에서 "증거도 제대로 못 찾아와서 계속 '네가 네 죄를 알렸다' 윽박지르고 그림 짜서 맞춰가며 계속 억지로 증거를 꿰맞추며 증인을 회유하고 참고인을 회유해서 죄를 뒤집어씌우는 검사가 무능한 검사"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송 대표는 "엊그제 TV토론 보셨느냐. 이 후보가 조목조목 이야기하니까 윤석열이 그냥 우기기만 하고 논리적으로 대답 못하고 다음에 이야기하자고 한다"며 "경제는 무능한 줄 알았고 검사는 똑똑한 줄 알았는데 검사도 무능한 것 같다"고도 했다.
이어 "윤석열은 매일 술 마실 때마다 눈이 반짝반짝하고 골프치고 어디 가서 누구 구속시킨다고 할 때 눈이 반짝반짝하다"며 "경제를 물어보면 잘 모른다. RE100도 모른다. 데이터, 플랫폼 경제도 모른다. 주택청약이 무엇인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경제나 민생을 모르고 오로지 술 마시는 것을 잘하는 후보에게 맡기면 안 된다. 오죽했으면 자기 부인 김건희씨가 자기 남편은 아무것도 모르는 바보라고 했겠냐"며 "우리가 대통령으로 윤석열을 뽑는 것이냐, 김건희를 뽑는 것이냐. 알 수가 없다"고 했다.
대장동과 관련해서도 "윤석열 후보는 사법고시에 합격하고 검찰총장까지 했다는 양반이 자본금과 투자금을 구별 못한다"며 "구별 못한 것이 아니라 알면서도 국민을 속이려고 우기는 것이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phite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맨 이혁재, 인천시 미디어 특보 활동 당시 사기 혐의 피소
- 김동완, '가난밈' 비판…"타인의 결핍을 소품으로 다뤄"
- 한고은, 갑작스러운 하반신 마비 "기어다녔다"
- "가정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 '박나래 절친' 기안84, 과거발언 재조명
- '저속노화' 정희원, 스토킹 신고자에 '살려달라' '죄송' 문자
- '김준호♥' 김지민 "내년엔 아기 가져볼까 해"
- '♥온주완' 방민아, 결혼 후 첫 크리스마스…"산타 왔다 감"
- 김장훈 비난 들었는데…미르 결혼식 '비공개' 아니었다
- 양세형 "아버지 서울대 출신…수학 암산으로 척척"
- 송지효 "결혼 생각 없어…이미 다 해봐서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