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2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ovecony@nate.com)]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자금난 완화를 위해 2022년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속초시는 지난 2월 7일 강원신용보증재단과 2022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자금난 완화를 위해 2022년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소상공인 특례보증은 담보능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이 금융기관에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강원신용보증재단을 통해 대출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를 위해 속초시는 지난 2월 7일 강원신용보증재단과 2022년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속초시가 강원신용보증재단에 1억원을 출연하고, 재단에서는 출연금의 15배인 15억원 규모의 대출 보증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속초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며, 보증한도(15억)가 소진될 때까지 업체당 최대 5000만원 한도로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보증기간은 5년 이내이다.
신청방법은 특례보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이 속초시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하여 특례보증을 신청하면 시에서 추천하고, 강원신용보증재단에서 심사 후 보증서를 발급하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속초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에 특례보증 제도가 보다 많은 관내 소상공인의 경영 회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특례보증이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훈 기자(=속초)(lovecony@nate.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상정 "진보정당 20년, 아직도…" 장애인 시위 현장서 눈물
- 미·러 정상회담·외교장관회담 취소…美 "러시아가 경로 바꿔야"
- 코로나 확진자 17만명 웃돌아…정부 "공포 가질 이유 없어"
- 바이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시작됐다"…美 금융제재 돌입
- 윤석열 "여권, 사회주의 몽상에 빠져"…색깔론·음모론 위험수위
- 민주당에게 부메랑이 된 '적폐청산'
- 이재명 "어제 그사람 정말 못 알아듣더라…무능·무지·무책임해"
- "부당해고 없는 사회를 위해 연대합니다"
- "지금은 엔데믹 초입 단계…고비 넘으면 방역패스도 완화"
- 푸틴의 '예방 전쟁'과 바이든의 '전쟁 예방', 그 결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