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한국선거방송' 론칭..개방형 TV 서비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스카이라이프가 선거 방송 채널을 새롭게 선보이며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를 예고했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한국선거방송 론칭으로 고객들에게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선거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빠른 시간 내 다양한 콘텐츠를 론칭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KT스카이라이프가 선거 방송 채널을 새롭게 선보이며 개방형 TV 서비스 확대를 예고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23일 '한국선거방송'을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방송 채널로 선거 정보와 민주주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선거 전문 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제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이번 론칭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해당 채널에서는 투·개표 생중계와 'TV 선거법 특강', '선거학개론' 등 선거와 민주주의에 관련된 콘텐츠가 24시간 전달된다.
스카이라이프 이용자는 홈메뉴에서 TV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접속하거나 채널번호 700번을 입력하면 '한국선거방송' TV앱을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올해 본격적으로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개방형 TV 서비스는 모바일 앱과 동일한 개념의 서비스로, 기존 방송채널뿐만 아니라 앱·웹 콘텐츠도 구현할 수 있다. 기존 위성방송과는 달리 짧은 시간 내 신규 론칭이 가능하고 기존 방송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TJ노래방', 'sky앨범', '여의도순복음교회' 등의 TV앱을 개방형 TV 서비스로 제공했다. 올해도 아시아 현지 방송을 제공하는 'My Asia TV'(799번)와 한국선거방송을 론칭하며 연내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김철수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한국선거방송 론칭으로 고객들에게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선거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스카이라이프만의 개방형 TV 서비스를 확대해 빠른 시간 내 다양한 콘텐츠를 론칭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g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우성·신현빈, 커뮤니티발 '커플템' 열애설…양측 "사실무근"
- 4인조 강도, 일가족 4명 생매장…뺏은 돈은 겨우 20만원
- 8만원 파마 후 "엄마가 사고 났어요"…CCTV 찍힌 미용실 먹튀 남성[영상]
- '상의 탈의' 나나, 전신 타투 제거 모습 공개…"마취 크림 2시간"
- 100억대 재산 잃고 기초수급자로…한지일 "11평 집에서 고독사 공포"
- '하루 식비 600원' 돈 아끼려 돼지 사료 먹는 여성…"제정신 아니네"
- 김구라 "조세호가 뭐라고…내가 X 싸는데 그 결혼식 어떻게 가냐"
- 최준희, 母최진실 똑닮은 미모…짧은 앞머리로 뽐낸 청순미 [N샷]
- '무계획' 전현무, 나 혼자 살려고 집 샀다 20억원 벌었다
- 음식에 오줌 싼 아이, 그대로 먹은 가족…"○○ 쫓는다" 황당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