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수소차·전기굴착기 25대 보급..수소차 최대 3250만원 보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김천시는 오는 28일부터 수소전기차와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은 처음으로 시행한다.
총 3대의 전기굴착기를 보급할 예정인데 1~3.5t 소형굴착기를 차종에 따라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김충섭 시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그린모빌리티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올해부터 첫 시행되는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에 건설·농업 현장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김천시는 오는 28일부터 수소전기차와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조치다.
22일 시에 따르면 수소전기차는 엔진이 없어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공기정화 기능이 있어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효과가 있다.
전기굴착기는 경유굴착기에 비해 75% 수준으로 소음이 낮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이 없다.
시는 지난해 2대의 수소차를 경북 최초로 보급한 바 있다. 올해는 예산을 650% 확대해 15대의 수소차를 보급할 예정이다.
대상 차량은 현대 ‘넥쏘’차량이며, 1대당 3250만원의 구매보조금이 지원된다.
이와 함께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은 처음으로 시행한다. 총 3대의 전기굴착기를 보급할 예정인데 1~3.5t 소형굴착기를 차종에 따라 최소 2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접수일 기준 김천시에 1개월 이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개인 또는 김천시에 사업장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 등이다.
신청은 오는 28일부터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작된다.
구매지원 희망자가 차량의 대리점을 방문해 구매계약 체결 후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대리점에서 신청을 대행한다.
대상자 선정은 차량 출고?등록순으로 이뤄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충섭 시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그린모빌리티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올해부터 첫 시행되는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에 건설·농업 현장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주시, '시민이 감동하는 소통과 섬김 행정' 실현
- 한국원자력산업회의, '2016 한국원자력연차대회' 개최
-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2016학년도 입학식' 개최
- 구미시 산후조리원 종사자 결핵예방사업 확대 추진
- 포스코, '2016년 포스코청암상' 수상자 선정
- ‘순천 여고생 살인’ 20분전, 경찰이 박대성 5분 면담…이유 뭐길래
- 손흥민, 결국 홍명보호 하차…'햄스트링 부상'
- "주현영 SNL 하차, 김건희 패러디해서"…음모론에 '시끌시끌'
- 립싱크 논란 의식했나?....장윤정, 횡성 공연서 라이브 열창
- 57세 신성우 "늦둥이 아들에게 음악 저작권료 물려주겠다…사후 70년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