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자담배 매출 3배 뛴다"..이랜텍·이엠텍 나란히 '사상 최고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자담배 기기를 생산하는 이엠텍과 이랜텍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이랜텍과 이엠텍은 각각 KT&G의 전자담배 기기인 '릴 솔리드 2.0', '릴 하이브리드'를 주력으로 생산한다.
한경래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엠텍이 생산한 BAT의 '글로프로슬림'은 작년 말 일본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다"며 "일본의 전자담배 시장이 국내보다 5배 이상 크다는 점에서 올해 이엠텍의 전자담배 매출은 급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자담배 기기를 생산하는 이엠텍과 이랜텍이 고공행진하고 있다. 글로벌 전자담배 시장이 본격 개화하면서 고성장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양사는 신규 고객사 확보와 대규모 수주를 통해 ‘장밋빛 전망’을 실적으로 증명하고 있다.
이랜텍은 21일 5.29% 오른 1만79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이엠텍은 1.81% 오른 4만2100원에 마감했다. 두 기업 모두 종가 기준 사상 최고가다. 이랜텍과 이엠텍은 최근 1년 동안 주가가 각각 105.98%, 149.11% 급등했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는 10.91% 하락했다.
스마트폰 부품을 생산하는 두 기업은 최근 전자담배 기기 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이랜텍과 이엠텍은 각각 KT&G의 전자담배 기기인 ‘릴 솔리드 2.0’, ‘릴 하이브리드’를 주력으로 생산한다. ‘릴’ 시리즈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2017년 2.5%에서 지난달 44.3%까지 급등했다. 릴 시리즈의 인기는 국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현재 이탈리아, 러시아 등 세계 22개국에 수출 중이다.
전문가들은 담배 시장의 패러다임이 연초에서 전자담배 중심으로 바뀔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세계 1위 담배업체인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의 야체크 올차크 최고경영자(CEO)는 10년 안에 영국 내 ‘말보로’ 판매를 중단하고 전자담배 판매에 집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연초담배를 가솔린 자동차와 비교하며 사실상 연초담배의 종말을 예고했다.
실제 두 기업의 전자담배 관련 실적은 고공행진하고 있다. 이랜텍은 KT&G로부터 3693억원 규모의 전자담배 기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작년 이랜텍 연간 매출의 48.4%에 달하는 대형 수주였다. 하나금융투자는 이랜텍의 전자담배 관련 매출이 작년 1083억원에서 올해 3324억원으로 206.9% 급증할 것으로 전망했다. 내년에는 올해보다 102.3% 증가한 6724억원까지 치솟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엠텍은 글로벌 담배업체 브리티시아메리칸토바코(BAT)를 새로운 고객사로 확보했다. 한경래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엠텍이 생산한 BAT의 ‘글로프로슬림’은 작년 말 일본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했다”며 “일본의 전자담배 시장이 국내보다 5배 이상 크다는 점에서 올해 이엠텍의 전자담배 매출은 급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주가가 급등했지만 실적 개선이 뒷받침되기 때문에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부담도 적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이엠텍이 13.5배, 이랜텍은 9.1배 수준이다. 세계 전자담배 생산업체 평균(25배) 대비 낮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이닉스 심상찮네" 전세계 반도체 업계 놀랐다
- 한달에 660만원..월급 가장 많이 받는 직장 어디
- 구찌 '아이유백'도 값 올랐다…최대 17% 가격 인상
- 결혼하고 보니 대머리인 남편, 이혼 사유 될까요 [법알못]
- "불고기피자 갖다주세요" 112신고에 가정폭력 피해자 구조
- "비공개였는데.." 손예진 결혼식 장소 공개됐다
- '이혼 절차' 최정윤 근황 "쉬어보니 심적으로 처져"
- 실종설까지 나돌던 판빙빙, 한국 드라마 극비 촬영
- 여에스더 "남편 홍혜걸과 각집 생활…별거 아닌 우호적 무관심 상태"
- 박보검, 군백기 끝..미복귀 조기 전역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