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현장] 권력이 사람을 악마로 만드는가..'권력의 심리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나쁜 사람이 권력을 잡는 것인가, 아니면 권력이 사람을 악마로 만드는가, <권력의 심리학> 이 파헤칩니다. 권력의>
권력을 잡는 사람의 문제도 있지만, 결국 개인은 시스템의 부산물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암 환자들과 함께하는 치열한 의료현장에서, 희망과 위로를 건네며 '사람 내음'이 번져가게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unFun 문화현장]
<앵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이번 주 신간을 이주상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권력의 심리학 / 브라이언 클라스 / 웅진지식하우스]
나쁜 사람이 권력을 잡는 것인가, 아니면 권력이 사람을 악마로 만드는가, <권력의 심리학>이 파헤칩니다.
권력을 잡는 사람의 문제도 있지만, 결국 개인은 시스템의 부산물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는 문명화된 이후에도 인간의 뇌가 수렵채집 시대의 지도자 선택 기준인 강인한 남성에 대한 선호를 그대로 기억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합니다.
---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 / 이정수 / 브레드]
1년 365일을 즐겁고 신나게 사는 방법 <어이쿠, 오늘도 행복했네>입니다.
안 좋은 일에도 좋은 이유를 붙이고, 내가 설 자리를 알아 잘할 수 있는 일만 하면 인생이 행복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유명 개그맨이었던 저자가 두 딸을 포함해 네 식구의 가장이자 주부로 살면서 행복한 삶이란 어떤 것인지 담담하게 풀어냅니다.
---
[공릉역 2번 출구, 그곳에서 별을 보다 / 홍영준 / 가쎄]
일상에서 마주치는 별 같은 순간들, <공릉역 2번 출구, 그곳에서 별을 보다>입니다.
암 환자들과 함께하는 치열한 의료현장에서, 희망과 위로를 건네며 '사람 내음'이 번져가게 합니다.
20년 넘게 재직한 원자력병원의 병원장으로, 현장의 동료들과 함께 해온 일상을 흥미로운 에피소드들로 정리했습니다.
---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 / 최훈 / 밀리언서재]
인생 최고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는 순간, <선택과 결정은 타이밍이다>입니다.
신중한 분석과 망설임 없는 결정, 이 두 가지가 딱 맞아떨어질 때 인생 최고의 기회를 맞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후회는 아무런 결정도 하지 못했던 사람의 몫이라며, 최선의 선택은 실천이라고 덧붙입니다.
이주상 기자joosang@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박시은♥진태현, 두 번의 유산 끝에 임신 “기적이 찾아왔다”
- “아내 불륜 증명하려고…” 집에 CCTV 설치한 남편 '집유'
- 난동 부리는 취객 '번쩍' 들어 쫓아낸 '아쿠아맨'
- “입으니 여전히 좋다”…'한복 지키기' 앞장선 한류 스타들
- SNS에 올라온 '하니' 가방…영국 브랜드 캐릭터 됐다
- “다리 예쁘다” 성희롱 후 해임된 교수…법원 “징계 취소하라”
- 피자 주문하자 “주소 확인할게요”…가정폭력 여성 구했다
- 대각선 2번 접고, 오른쪽 구석에 기표…수상한 투표지
- “초보 운전자 같은데?” 수리비 10배 넘게 '뻥튀기'
- 정창욱, '셰프끼리' 촬영 도중 음식 뱉어…“CP 멱살 잡고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