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노바백스 백신 사전예약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오는 21일 0시부터 시작된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원하는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는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2차접종은 1차접종과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의학적 사유로 의사가 판단한 경우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으로 교차접종을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 대상 노바백스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오는 21일 0시부터 시작된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노바백스 백신 접종을 원하는 1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는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스스로 예약이 어려운 고령층은 홈페이지를 통한 대리예약이나 전화예약을 통해 예약해도 된다.
사전예약 완료자는 다음달 7일부터 전국 위탁의료기관 1만2천900개소에서 예약한 날에 접종에 참여할 수 있다. 2차접종일은 1차 접종일로부터 3주 이후로 자동 예약된다.
지난 14일부터 노바백스 백신을 보유한 1천200개소의 당일접종 지정위탁기관이나 보건소에서 당일접종이 실시 중이다. 지정위탁기관은 다음달 6일까지 운영된다. 내달 7일 이후 전체 위탁기관의 보유 물량 등을 통해 당일접종이 가능해진다.
또한 노바백스 백신을 활용한 교차접종과 3차접종도 실시된다. 2차접종은 1차접종과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의학적 사유로 의사가 판단한 경우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으로 교차접종을 할 수 있다.
기초접종을 노바백스 백신으로 실시했다면, 3차접종은 노바백스 백신으로 맞아야 한다. 접종간격은 2차접종 완료 3개월 이후다. 노바백스 백신으로 기초접종을 받은 후 화이자나 모더나 등 mRNA 백신으로 3차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어도 접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노바백스 백신 외의 백신으로 기초접종을 받은 사람이 기초접종 시 금기·연기 사유 등이 발생했다면, 의사 판단 하 예외적으로 노바백스 백신으로 3차접종이 가능하다.
한편, 방역당국은 입원환자·요양시설 입소자·재가노인·재가중증장애인 등 거동불편자 중 미접종자는 자체접종 및 방문접종을 실시 중이다.
김양균 기자(ange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1a D램 재설계 고심…HBM 경쟁력 회복 '초강수' 두나
- LG엔솔, 포드에 대규모 전기 상용차 배터리 공급
- '챗GPT o1' 등장에 프로그래머들 긴장…코딩 자동화 현실화되나
- 넥슨 '아이콘 매치' D-7...참가선수 발롱도르 순위는
- TSMC, 내년 3나노 공정 주문 늘었다…삼성과 격차 더 벌리나
- 30일 코스피 상장 케이뱅크 "2026년 중기대출 시장 공략해 수익낸다"
-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 정부가 직접 인증한다
- 국내 출시 ‘위고비’, 체중 감량 혹해서 투약했다간…
- 택시 기사·승객 모두 '카카오T'로 몰려…"택시앱 다양성 부족"
- [단독] 中 전기차 4위 립모터, 韓진출 '초읽기'…BYD·지커 이어 세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