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일' 문세윤→김성주 확진에도 방송가 끄떡없는 이유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입력 2022. 2. 15. 12: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5만7천명을 넘어선 가운데 방송가에도 확진 판정이 속출하고 있다.

14·15일 양일에 걸쳐 개그맨 문세윤과 방송인 김성주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이 나왔다.

문세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 입장을 내고 "문세윤이 이날 오전 가벼운 인후통 증상으로 인해 선제적으로 실시한 자가키트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 즉시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았으며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김성주와 개그맨 문세윤. 장군엔터테인먼트, KBS 제공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5만7천명을 넘어선 가운데 방송가에도 확진 판정이 속출하고 있다. 그러나 이전과 달리 코로나19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모양새다.

14·15일 양일에 걸쳐 개그맨 문세윤과 방송인 김성주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이 나왔다.

문세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 입장을 내고 "문세윤이 이날 오전 가벼운 인후통 증상으로 인해 선제적으로 실시한 자가키트 검사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 즉시 PCR(유전자증폭) 검사를 받았으며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문세윤은 2차 백신 접종까지 마친 상태로, 모든 일정을 중단하고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자가격리 및 필요 조치를 받으며 치료에 전념할 예정이다.

김성주는 PCR 검사 결과 15일 최종 확진됐다.

김성주 소속사 장군엔터테인먼트는 이날 공식 입장을 통해 "김성주가 14일 실시한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 15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경미한 증상으로 자가격리 중이며, 완치 판정을 받을 때까지 방역 당국의 지침과 요청에 성실히 이행하며 치료에 전념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방송가는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이하 올림픽) 중계로 결방이 잦거나, 확보된 녹화분으로 방송 차질은 거의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밀접접촉 기준, 자가격리 기간 등이 완화돼 격주 녹화 프로그램들은 추가 확진자가 없다면 정상 진행 가능성이 높다.

다만 현재 두 사람이 워낙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이라 코로나19 확산 우려는 크다.

일단 문세윤이 출연 중인 KBS 2TV 간판 예능 '1박 2일 시즌4'는 예정된 녹화를 취소했다. 녹화 분량이 충분히 확보돼 있어 결방은 없을 전망이다. 다른 멤버들은 문세윤과 만난 시기가 이미 일정 기간 지나 밀접접촉으로 분류되지는 않았다.

또 다른 문세윤 출연 예능인 tvN '놀라운 토요일' 제작진과 출연진은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향후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작을 진행한다. '코미디 빅리그'는 오늘(15일) 문세윤 없이 정상 촬영된다.

김성주가 MC를 맡은 MBC '복면가왕'은 지난 8일 녹화를 가져 출연진·스태프들이 밀접접촉 대상자로 분류되지 않았다. 그러나 오늘(15일) 녹화는 없을 예정이고, 다음주 녹화 여부 역시 제작진 결정에 따라 달라진다. 이 프로그램은 올림픽 중계로 이번주 결방했고, 녹화 분량도 확보돼 있어 방송 차질은 없다.

이 밖에 김성주 출연 예능인 KBS 2TV '개승자'는 다음 녹화일인 26일까지 추이를 지켜 본 후 관련 상황을 결정할 예정이다. JTBC '뭉쳐야 찬다 2'는 향후 방향에 대해 제작진이 논의 중에 있다.

앞서 SBS '런닝맨' 역시 유재석·송지효·전소민을 제외한 멤버들이 여러 경로를 통해 코로나19에 확진됐지만 영향은 미미했다. 이 프로그램은 이번주 녹화가 없고, 방송 여부는 올림픽 중계 일정에 따라 달라진다. '런닝맨'도 다른 프로그램들처럼 녹화분에 여유가 있어 결방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nocutnews@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ywj2014@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