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척 떠나 고흥.."다른점? 햇빛 볼 수 있네요" [SC 고흥]

이종서 2022. 2. 10. 2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늘이 가장 날씨가 좋은 거 같아요."

날씨 변수도 없고, 선수단 역시 집에서 출퇴근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척돔은 좋은 스프링캠프 대안으로 꼽혔다.

키움 홍원기 감독은 "지방에 있는 선수는 날씨 영향을 많이 받지 않겠지만 해외에 나가지 못하고 국내에서 훈련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10구단이 다 비슷한 거 같다"라며 "프로 선수들이 흡족하지는 않지만, 바뀐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일 전남 고흥 거금야구장에서 키움 히어로즈 선수단이 스프링캠프 훈련을 했다. 선수들의 훈련을 지켜보고 있는 홍원기 감독. 고흥=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2.02.10/

[고흥=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오늘이 가장 날씨가 좋은 거 같아요."

키움 히어로즈는 지난 3일부터 전라남도 고흥에서 스프링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KBO리그 구단들은 지난해부터 해외 훈련 대신 국내에서 훈련했다.

지난해 키움은 홈구장 이점을 제대로 살렸다. 국내 유일한 돔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스프링캠프를 하면서 시즌을 준비했다.

날씨 변수도 없고, 선수단 역시 집에서 출퇴근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척돔은 좋은 스프링캠프 대안으로 꼽혔다.

다만, 야외 훈련을 하지 못해서 답답한 감이 없지 않아 있고, 교통체증으로 출퇴근에 체력 소모가 상당했다는 단점도 있었다. 키움은 대안 중 하나로 합숙 훈련을 진행했지만, 캠프 분위기를 내기는 쉽지 않았다.

올해 키움은 스프링캠프지에 변화를 뒀다. 지난해 마무리캠프를 했던 고흥에서 1,2군 스프링캠프를 실시했다. 16일까지 고흥에서 훈련을 한 뒤 1군 선수단은 강진으로 이동한다.

비교적 따뜻한 날씨에 키움은 스프링캠프 분위기를 한껏 냈다. 특히 이날 '대형 외국인선수' 야시엘 푸이그까지 팀에 합류하면서 30명이 넘는 취재진이 오면서 캠프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이천에서 훈련을 진행하는 두산 베어스와 LG 트윈스가 추위에 실내 훈련을 주로 하는 반면, 일찌감치 외야 펑고와 야외 타격 훈련을 진행할 수 있었다.

2년 연속 국내에서 진행된 캠프. 키움 홍원기 감독은 "지방에 있는 선수는 날씨 영향을 많이 받지 않겠지만 해외에 나가지 못하고 국내에서 훈련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10구단이 다 비슷한 거 같다"라며 "프로 선수들이 흡족하지는 않지만, 바뀐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날씨도 캠프 시작 ��보다 좋아지기 시작했다. 홍 감독은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 날씨가 좋아졌다. 바람도 잦아져서 야외에서 햇빛을 보면서 훈련을 할 수 있어 고척과는 다른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투수들 역시 순조롭게 몸 상태를 만들어가기 시작했다. 홍 감독은 "불펜 투구는 시작했다. 투수들이 페이스를 올리는데 괜찮을 거 같다"고 미소를 지었다.

첫 훈련을 진행한 푸이그도 "팀원과 훈련해서 행복하다. 재미있는 장난도 치고 즐거웠다. 내일이 더 기대가 된다. 몸 잘 추스려서 잘하겠다"고 설렌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고흥=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전 재산 잃은 걸그룹 출신 A씨, 결혼 후 끔찍한 상황..최화정·홍진경 비명
유명 배우, 다리 밑에서 숨진 채 발견..향년 31세
'9년 만에 파혼' 이지연, 명품 C사의 반지와 시계 자랑.(가격이 도대체 얼마일까)
“이덕화와 낚시 토크”…'빚투' 마이크로닷, 언제 韓 왔나? 無 눈치 SNS 비난봇물
이상인, 7000평 농장→피라미드 집 공개 “이집트 피라미드 그대로 재연”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