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희망보조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양양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영세 소상공인의 공제가입 촉진으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란우산공제 희망보조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김규린 군 경제에너지과장은 "희망장려금 지원 정책이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촉진해 코로나 사태로 생계가 불안정한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안전망 구축과 자립에 든든한 지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연매출 2억원 이하 신규+기존 등 모두 378명 대상
[양양=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양양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영세 소상공인의 공제가입 촉진으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란우산공제 희망보조금'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공제제도다. 소상공인이 월 5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적립하면 폐업, 노령, 사망 등의 지급사유 발생 시 연 복리 이자율을 적용해 공제금으로 지급한다.
연간 최대 500만원 소득공제와 압류로부터 공제금 보호, 목돈마련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생활 안정과 사업 재기의 기회를 제공한다.
연매출 2억원 이하, 업력 1년 이상인 소상공인이 대상으로 2020년 6월부터 2021년 12월까지 기존 지원자와 올해 신규 가입자 합해 모두 378명을 지원해준다.
기존 지원자의 경우 최대 20개월 간 지원된다. 20개월 지원을 충족하면 매월 순차적으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규 가입자는 신청 시점부터 올해 12월까지 지원된다.
장려금 부정 취득을 위한 일시적인 공제회 가입과 2년 이내 중도 임의해약 할 경우 장려금은 전액 회수 처리된다.
신청방법은 지역 내 금융기관을 방문하거나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가입상담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로 하면 된다.
양양군은 노란우산 희망보조금 사업을 통해 2019년 237명, 2020년 427명, 2021년 560명을 지원했다.
김규린 군 경제에너지과장은 "희망장려금 지원 정책이 노란우산공제 가입을 촉진해 코로나 사태로 생계가 불안정한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안전망 구축과 자립에 든든한 지원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못 움직이겠어요"…사진 2장으로 등산객 구조한 경찰
- 고깃집 40인분 '노쇼'…"군청에서 온다고 해 믿었다" 분통
- '탄핵 위기' 임현택 "경솔언행 사과…SNS계정 삭제할것"
- 허웅, 전 여자친구 변호인 고소…"성폭력 무고 부추겼다"
- 내년 결혼 앞둔 특수교사, 숨진 채 발견…"과중 업무 의혹"
- 조두순 이사한 집 '5분 거리'에 초등학교…"딸들 오가는데" 학부모 불안
- "시청역 역주행 참사, 급발진 아냐"…국과수의 판단엔 이유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