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김정은 '다이어트' 비결은 승마?..백마 타고 '전력 질주'

이혜란 2022. 2. 2. 12: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지난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활동 영상을 편집해 제작한 기록영화에서 그가 능숙하게 말을 몰며 '질주'하는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끕니다.

조선중앙TV가 1일 공개한 '위대한 승리의 해 2021년' 제목의 1시간 45분짜리 새 기록영화를 보면 김 위원장이 백마를 타는 장면이 여러 차례 나옵니다.

이 외에도 기록영화는 김 위원장이 백마에 오른 채 바다를 바라보는 뒷모습을 담아 평소 말을 즐겨 탄다는 사실을 암시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북한이 지난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활동 영상을 편집해 제작한 기록영화에서 그가 능숙하게 말을 몰며 '질주'하는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끕니다.

조선중앙TV가 1일 공개한 '위대한 승리의 해 2021년' 제목의 1시간 45분짜리 새 기록영화를 보면 김 위원장이 백마를 타는 장면이 여러 차례 나옵니다.

특히 김 위원장이 한 손으로 말 고삐를 잡고 혼자서 빠른 속도로 숲길을 질주하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하루 이틀 솜씨'가 아닌 셈입니다.

부인 리설주 여사와 이른바 '최측근 3인방'인 동생 김여정 국무위원 겸 당 부부장, 조용원 당 조직비서, 현송월 당 부부장 등 5명이 함께 백마를 타고 달리는 장면도 포함됐습니다.

북한에서 백마는 김일성 주석부터 내려오는 '백두혈통'의 상징으로, 영상 속 김 위원장의 '1호 백마'만 황금색 굴레(말의 머리와 목에 고삐에 걸쳐 얽어매는 줄)를 착용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기록영화는 김 위원장이 백마에 오른 채 바다를 바라보는 뒷모습을 담아 평소 말을 즐겨 탄다는 사실을 암시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작년 한 해 공개석상에 등장할 때마다 살이 빠져 그 어느 때마다 건강 관련한 '이슈'가 많았는데요, 말 타는 '솜씨'를 미뤄볼 때 승마가 일등공신 역할을 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됩니다.

김 위원장은 지난해 시간이 지날수록 체중을 감량한 듯한 외모에 건강 이상설마저 돌았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이봉준·이혜란>

<영상: 연합뉴스TV·조선중앙TV>

☞ '병장' 박보검, 군대서 이발사 자격증 땄다
☞ 김정은 '다이어트' 비결은 승마?…백마 타고 '전력 질주'
☞ 서울시, 이달 중순 TBS 감사 착수…김어준 출연료도 보나
☞ 박항서 감독 '매직'에 베트남 총리 '세뱃돈'으로 격려
☞ 7m 악어 뭍으로 끌어올린 날…마을은 울음바다
☞ 전력 꽁꽁 숨긴 中쇼트트랙…안현수 코치, 선수처럼 뛰었다
☞ '가족오락관' 25년 지킨 MC 허참 간암 투병중 별세
☞ '日극우 망언 제조기' 이시하라 전 도쿄지사 췌장암으로 사망
☞ 제주 해상서 신원 미상 남성 변사체…관광객이 발견해 신고
☞ 방역수칙 위반하고 '술판'…NC 선수 3명 연봉 35% 삭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