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병장' 박보검, 이발사 자격증 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군 병장으로 군 복무 중인 배우 박보검(29)이 이발사 자격증을 땄다.
군 관계자는 2일 "박 병장이 지난해 12월 국가기술자격검정인 이용기능사(이발사) 실기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현재 계룡대에서 복무 중인 박보검도 지난해 휴가를 사용해 진해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이발사 시험을 봤다고 한다.
박보검은 해군 군악·의장대대 문화홍보병 건반 파트에 지원해 실기·면접시험을 거쳐 2020년 8월31일부터 해군에서 군 복무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군 병장으로 군 복무 중인 배우 박보검(29)이 이발사 자격증을 땄다.
군 관계자는 2일 “박 병장이 지난해 12월 국가기술자격검정인 이용기능사(이발사) 실기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시험 합격 전에도 박보검은 복무 중 동료 병사들의 이발을 해주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에서는 병사들에게 자기 개발 차원에서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병사들이 지게차 운전기능사, 공인중개사, 노인스포츠지도사, 한식조리사, 이발사 등 다양한 자격증을 따고 있다. 현재 계룡대에서 복무 중인 박보검도 지난해 휴가를 사용해 진해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이발사 시험을 봤다고 한다.
박보검은 해군 군악·의장대대 문화홍보병 건반 파트에 지원해 실기·면접시험을 거쳐 2020년 8월31일부터 해군에서 군 복무를 하고 있다. 박보검의 전역 예정일은 오는 4월30일인데, 휴가가 한 달 이상 남은 것으로 알려져 전역 전 휴가를 사용하면 3월에 사실상 제대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권혁철 기자 nura@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첫 토론회 D-1…‘잘난척 자제’ 이재명, ‘정책 절실한’ 윤석열
- 텀블러에 ‘정액테러’ 해도 ‘재물손괴’…비접촉 성폭력 올해도 둘 건가
- [지우학, 어땠어?] 좀비보다 무서운 것들
- ‘외국인 건보’ 놓고 나흘째 공방…“혐오 조장” vs “희대 선동가”
- ‘살얼음판’ 초박빙 혼전, 설 연휴 민심은 어디로
- ‘방역패스 해제’ 학원·독서실, 7일부턴 한칸 띄어앉기 의무화
- ‘솔직후기’ 아니었다… 작년 ‘SNS 뒷광고’ 3만여건 적발
- 심상정 ‘엄마 이름 찾기 프로젝트’…“5060 여성의 노동 빛내겠다”
- [링링 베이징] 선수단 맞이한 건, 마스크 뚫고 들어온 소독약 냄새였다
- 3명 스러진 삼표산업…중대재해처벌법 ‘1호 수사 대상’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