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병장' 박보검, 군대에서 이발사 자격증 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상반기에 전역하는 배우 박보검(29)이 군 복무 중 '이발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박보검은 현재 계룡대에서 해군 병장으로 복무 중이다.
군대에서는 병사들이 전역하기 전 자격증 취득 등을 권장하고 있다.
현재 계룡대에서 복무 중인 박보검은 자신의 연차 휴가를 소진해 진해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시험을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전역하는 배우 박보검(29)이 군 복무 중 ‘이발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박보검은 현재 계룡대에서 해군 병장으로 복무 중이다.

2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박보검은 지난해 12월 시행된 국가기술자격검정인 ‘이용기능사(이발사)’ 실기시험 합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군대에서는 병사들이 전역하기 전 자격증 취득 등을 권장하고 있다.
현재 계룡대에서 복무 중인 박보검은 자신의 연차 휴가를 소진해 진해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시험을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평소 복무 중 동료 병사들의 이발을 해주기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군대에서는 병사들에게 자기 계발의 일환으로 전역 전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있다. 종목에 따라 다르지만, 휴가를 써서 민간에서 시험을 보거나, 공인된 기관에서 부대 측으로 출장을 와서 시험을 보는 경우도 있다. 병사들이 취득하는 자격증은 지게차나 한식조리사 등 다양하다고 군 관계자는 전했다.
앞서 박보검은 2020년 해군 군악·의장대대 문화홍보병 건반 파트에 지원해 실기와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했다. 같은 해 8월 31일부터 군 복무를 시작했다. 전역 예정일은 오는 4월30일이다. 다만 휴가가 한 달 이상 남은 것으로 알려져, 전역 전 휴가를 몰아서 사용하는 방식 등으로 3월쯤 사회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럽서 펼쳐질 韓中 배터리 전쟁… “소재업체엔 기회 될 수도”
- 日 정부 “中 희토류 수출 허가 늦어져… 의도적 지연 가능성 주시”
- [당신의 생각은] 종로3가, 차도·주차장 점령한 포차… 화기·가스통 ‘도심 위협’
- [시승기] 손발 없어도 된다… 슈퍼 크루즈 갖춘 에스컬레이드 IQ
- [똑똑한 증여] 10·15 대책에 집 사기 어려워… 대출 낀 아파트 증여 알아봤더니
- 삼성전자, 4분기 ‘D램 1위’ 탈환 유력
- 머스크·워홀 닮은 로봇 개?... 테크·권력 풍자로 美 뒤흔든 전시회
- [인터뷰] “낡은 주점 이미지 탈피할 것”… 제2창업 선언한 투다리
- 쿠팡 사태에 네이버·쓱닷컴 반사이익 보나… “프로모션·멤버십 강화”
- [비즈톡톡] “왜 다시 바꿔야 하는가”… 가전 수요 정체에 ‘예능’ 프로그램 띄운 LG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