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전기차 EV6, 美 슈퍼볼 광고..현대車, 소파이스타디움 후원
손봉석 기자 2022. 1. 28. 22:33
[스포츠경향]
기아 미국판매법인(KA)은 27일(현지시간)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을 통해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인 EV6 광고를 한다고 밝혔다.
러셀 와거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디지털, 소셜미디어, 옥외 광고 등을 통해 전기차 EV6와 기아의 새로운 사회적 책임(CSR) 프로그램 등을 선보이는 포괄적인 슈퍼볼 마케팅 캠페인에 나선다고 전했다.
기아는 현지 반려동물 입양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 슈퍼볼 광고에 유기 반려동물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기아는 2010년부터 슈퍼볼 광고를 해왔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슈퍼볼 광고를 건너뛰고 ‘액셀러레이트 더 굿’(Accelerate The Good)이라는 명칭의 공익사업 활동을 확대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은 LA의 프로풋볼 경기장인 소파이 스타디움을 비롯해 연고 팀인 LA 램스와 LA 차저스를 후원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소파이 스타디움은 올해 슈퍼볼 개최지로, 작년 11∼12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이곳에서 4차례 콘서트를 열어 한국에도 이름을 알렸다.
앤절라 저피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소파이 스타디움 공식 후원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혁신 사업과 탄소배출 제로 구상 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