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10X아티스트' 콜라보 팝업 스토어 오픈..굿즈 한정 판매

김하영 온라인기자 2022. 1. 28. 2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쇼미더머니10X아티스트’ 콜라보 전시 오픈. 사진=바이프로스트 제공


‘쇼미더머니’ 1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아티스트 콜라보 기획 전시 및 굿즈 팝업 스토어가 오픈했다.

전시를 기획한 (주)바이프로스트 측은 ‘쇼미더머니10 X 아티스트’ 콜라보 프로젝트가 스트릿 브랜드 편집숍 ‘카시나(KASINA)’ 한남점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전시는 Mnet ‘쇼미더머니’가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아트웍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첫 기획전시다.

아트웍 작업에는 현재 아트씬에서 라이징스타로 발돋움하고 있는 부원(Buwon), 그리고 뉴욕에서 패션디자이너로서 스트릿 브랜드를 운영하는 지더맨(Jeetheman)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부원(Buwon)작가는 볼드한 라인과 심플한 컬러들의 조합을 통해 힙합을 ‘LOVE & PEACE’를 강조하며 단순한 시각 이미지로 상징화한 아트웍을 선보인다. 지더맨(Jeetheman) 디자이너는 쇼미더머니의 시그니처 ‘불구덩이’에서 영감을 받아 K-culture에 착안해 작가만의 한국적 스타일을 입혀 재해석한 강렬한 이미지를 작업했다. 더불어 쇼미더머니가 한국 힙합씬에 등용문으로써의 역할에 착안해 ‘힙합 스쿨’이라는 영감을 아트웍에 녹여 아이비리그를 형상화한 아트웍까지 선보인다.

1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3일간 카시나 한남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쇼미더머니 시즌10’을 빛낸 아티스트들도 방문해 역사의 현장에 함께한다. 또 아트웍을 접목한 쇼미더머니 공식 굿즈인 의류, 홈웨어, 블랑캣, 바디필로우 등을 현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쇼미더머니 10’의 미디어 협력사로 브랜디드 콘텐츠 및 굿즈 제작사로 참여하는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및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사 바이프로스트(ViFROST, 대표이사 장욱)의 정은선 이사는 “이번 기획전시는 K-힙합과 미술이라는 각각 다른 장르의 상호간 융합이 영향력을 입증하는 뜻깊은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면서 “향후에도 K-콘텐츠를 체험형 문화·예술 콘텐츠로 재해석해 대중들이 문화감성을 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욱 다양한 Mnet 쇼미더머니10 공식 굿즈 제품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www.xoriginal.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하영 온라인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