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가 전하는 1월 28일 종합뉴스 예고
입력 2022. 1. 28. 18:04
▶ 설 연휴 '대이동'…여행·귀성객 '북적' 설 연휴를 앞두고 귀성 차량이 늘면서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시작됐습니다. 제주 항공편이 매진되는 등 공항은 여행객과 귀성객들로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 1만 6,000명대 확진…병·의원급서 검사 오미크론 변이 대유행이 본격화하면서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만 6,000명 선을 넘어섰습니다. 다음 달 3일부터는 병원급, 의원급 의료기관에서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먹는 치료제를 처방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준 4군 체제 개편"…"100만 디지털 인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해병대를 해군에서 독립시켜 현행 육해공 '3군 체제'를 '준 4군 체제'로 개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실습형 디지털 영재학교를 설립하겠다며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 유도탄·미사일 동시 공개…군수공장 지도 북한이 지대지전술유도탄 시험발사와 장거리 순항미사일 시험발사에 각각 성공했다며 발사 및 타격 장면을 동시에 공개했습니다. 대남 타격 능력 과시를 극대화했다는 분석이 나오는 가운데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군수공장을 시찰한 사실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Copyright Ⓒ MB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온천천 실종 여성 숨진 채 발견…'생활고 유서' 일가족 5명 사망
- [현장] ″더 이상은 생명 위험″ 의료진 강제 중단 경고에 이재명 대표 24일 만의 '단식 중단'
- '故 이영승 교사' 악성 민원 학부모 근무 농협 ″깊은 사과″
- 영하 100도의 밤 견디지 못하고…영원히 잠든 인도 달착륙선
- 김의겸 ″한동훈 장관 쫄아있는 것″…법무부 반박에 재반박
- 홍대 무인사진관서 성폭행…10시간 만에 검거
- 유서 쓰고 사라진 이탈리아 남편...10년 뒤 그리스서 발견
- 이강인 출격 준비·신유빈 순항…남자배구 61년 만에 '참사'
- ″중국 내 반도체 생산 확장 5%로 제한″…삼성과 SK가 대상
- 술도 안 마셨는데 역주행 후 가로등 충돌...알고 보니 대마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