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포스코 지주사 전환, 지역상생 대책 없어 유감"

손대성 2022. 1. 28. 14: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28일 포스코 지주회사 전환 확정과 관련해 "지역 상생발전에 대한 소통과 대책 마련이 없어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시는 포스코 임시 주주총회가 끝난 뒤 발표한 입장문에서 "포스코는 시민 신뢰를 위해 미래 철강산업 및 신사업에 대한 지역투자 방안과 대책을 상세히 밝혀야 한다"며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 본사와 미래기술연구원을 포항에 설치해 지역 상생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 본사 포항에 설치해야"..공식 입장문 발표
"포스코홀딩스 포항에 설립하라" (서울=연합뉴스) 28일 서울 포스코센터 앞에서 경북 포항시민단체와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회 의원 등 250여명이 상생협력 없는 포스코 지주사 전환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포스코는 이날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지주회사 전환 계획을 확정했다. 2022.1.28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포항=연합뉴스) 손대성 기자 = 경북 포항시는 28일 포스코 지주회사 전환 확정과 관련해 "지역 상생발전에 대한 소통과 대책 마련이 없어 매우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시는 포스코 임시 주주총회가 끝난 뒤 발표한 입장문에서 "포스코는 시민 신뢰를 위해 미래 철강산업 및 신사업에 대한 지역투자 방안과 대책을 상세히 밝혀야 한다"며 "지주사인 포스코홀딩스 본사와 미래기술연구원을 포항에 설치해 지역 상생 의지를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국민기업인 포스코는 제철보국이란 창사이념을 되새기고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지역균형발전이란 시대적 소명을 무겁게 받아들여 국가와 지역에 역사적 과오를 범하지 않도록 유념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포항시민단체와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회 의원 등 250여명은 이날 포스코 임시 주총장인 서울 포스코센터 밖에서 지주사 포항 설립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포항시민 배신하는 포스코는 각성하라" (서울=연합뉴스) 28일 서울 포스코센터 앞에서 경북 포항시민단체와 지역 국회의원, 시·도의회 의원 등 250여명이 상생협력 없는 포스코 지주사 전환을 반대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포스코는 이날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지주회사 전환 계획을 확정했다. 2022.1.28 [포항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ds123@yna.co.kr

☞ 5월 출산 예정 정선아 확진…"임신으로 2차접종 안해"
☞ '괴롭힘 논란' 에이프릴 전격 해체…소속사는 매각
☞ "3차 접종 후 잘 안보여"…강석우, 라디오 DJ 하차
☞ 고교생 제자 성적 학대…전직 여교사 2심도 집유
☞ 얼마나 야하길래?…이집트서 난리 난 넷플릭스 아랍어 영화
☞ '땅 팔아 돈벼락' 인니 마을 주민들 1년만에 후회…왜?
☞ 멸공글 게시하던 정용진, 주한 중국대사 만난 이유는?
☞ 눈밭 헤치며 간신히 왔는데…닫힌 식당에 그만 '털썩'
☞ 독서실 의자 방석 아래 몰래 꽂아놓은 바늘…가해자 추적 중
☞ 원룸에 방치된 아동…스스로 경찰 찾아가 학대 털어놔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