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뒷목 잡았다 왜?..'너목보' 시즌9

이재훈 2022. 1. 28.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사내용 요약 29일 오후 10시40분 첫방.

'엠넷 표 전국노래자랑'으로 통하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너목보)가 시즌 9으로 돌아온다.

'너목보'는 유세윤과 이특에 가수 김종국이 2017년 시즌4부터 합류해 MC로 호흡을 맞추면서 전성기를 맞았다.

2020년 미국 폭스(FOX) 방송사에서 방송된 현지판 '너목보'는 그해 폭스에서 데뷔한 프로그램 중 가장 성공했다는 평을 들으며 시즌2를 방송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29일 오후 10시40분 첫방.

[서울=뉴시스] 왼쪽부터 '너목보9' 슈퍼주니어 이특, 김종국, 유세윤. 2022.01.28. (사진= 엠넷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촬영장에서 난리가 났어요. 처음으로 뒷목을 잡는 '리액션'을 했죠."(김종국)

'엠넷 표 전국노래자랑'으로 통하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너목보)가 시즌 9으로 돌아온다.

지난 2015년 첫 방송한 '너목보'는 직업과 나이, 노래 실력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 그룹에서 몇 가지 단서만으로 실력자와 음치를 가려내는 대반전 음악 추리쇼 프로그램을 표방한다.

무엇보다 '휴먼다큐'의 흔적이 다분하다. 음치를 웃음거리로 만들기보다, 그에게 숨겨진 이야기를 꺼내는데 주력하다. 무명 설움을 겪은 가수 황치열도 이 프로를 통해 한류스타로 거듭나기도 했다.

우리가 못보고 지나쳤던 것들을 다시 보여주고 가치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매력이다. 주변에 노래를 잘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는 것을 깨닫게 해줬다는 것이다. 이에 힘 입어 시즌을 거듭하고 있다.

첫 시즌부터 MC로 함께 해온 개그맨 유세윤은 28일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새 시즌을 시작할 때마다 '날 부르지 않으면 어쩌지'라는 두려움이 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하지만 절 섭외하지 않더라도 응원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요. 너무 사랑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이죠."

역시 프로그램 시작부터 MC로 나섰던 슈퍼주니어 이특도 "'너목보'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생각해요. '쇼미더머니'나 '전국 노래자랑'처럼 오래 갔으면 하죠. 더 많은 나라에 '너목보'를 수출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다"고 강조했다.

'너목보'는 유세윤과 이특에 가수 김종국이 2017년 시즌4부터 합류해 MC로 호흡을 맞추면서 전성기를 맞았다. 이들은 프로그램의 장수 비결로 제작진의 섭외력을 꼽았다.

[서울=뉴시스] '너목보9' 차예린 PD, 이선영 CP. 2022.01.28. (사진= 엠넷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특은 "MC들이 추천을 하기도 해요. 그런데 청문회 이상의 제작진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귀띔했다.

이번 시즌의 슬로건은 '해브 어 굿 타임(have a good time)'이다. 가족, 친구들과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특성을 극대화했다. 차예린 PD는 "프로그램을 편하게 시청해주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너목보'는 음악 방송 프로그램의 한류를 개척한 선봉장이기도 하다. 미국, 영국, 독일 등 세계 23개 지역에 수출했다. 지난 2016년엔 '국제 에미 어워즈'의 예능 프로그램 부문 최종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다. 2020년 미국 폭스(FOX) 방송사에서 방송된 현지판 '너목보'는 그해 폭스에서 데뷔한 프로그램 중 가장 성공했다는 평을 들으며 시즌2를 방송하고 있다.

이선영 엠넷 CP는 "음치는 그간 음악 프로그램에서 보기 힘들어서 더 눈길을 끈 거 같아요. 해외 언론들이 'K-콘텐츠'가 갑자기 왜 주목받냐고 질문하는데 '갑자기가 아니다. K-콘텐츠는 본래 독특함이 있다고 답했다"고 전달했다.

이번 시즌에는 음치 추리단 멤버로, 예능감이 있는 그룹 '젝스키스' 멤버 은지원이 합류했다. 김종국은 "깨끗함에서 나오는 추리가 신선하다"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너목보9'은 29일 오후 10시40분 첫 방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