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디스플레이텍,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설치에 강세

이지운 기자 2022. 1. 28. 13: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기차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 의무설치 대상이 확대 적용되는 가운데 디스플레이텍의 주가가 강세다.

 부산시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충전시설 의무설치 대상이 강화되고 전용주차구역 설치기준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먼저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설치 대상이 확대된다.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당초 주차면수가 100면 이상인 경우에만 적용을 받았으나 앞으로는 50면 이상인 경우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 의무설치 대상이 확대 적용되는 가운데 디스플레이텍의 주가가 강세다. 

28일 오후 1시23분 디스플레이텍은 전거래일대비 800원(1176%) 오른 7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부산시는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에 따라 충전시설 의무설치 대상이 강화되고 전용주차구역 설치기준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먼저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설치 대상이 확대된다. 이전까지는 500세대 이상 아파트 등 공동주택에만 충전시설을 의무로 설치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100세대 이상 공동주택으로 확대된다.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의 경우, 당초 주차면수가 100면 이상인 경우에만 적용을 받았으나 앞으로는 50면 이상인 경우 전기차 충전시설을 설치해야 한다.

충전시설 및 전용주차구역 설치 비율도 강화된다. 신축 아파트의 경우에는 총 주차면수의 5%를, 기존 아파트의 경우에는 2% 이상 규모의 전기차 충전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국가 등이 소유·관리하는 시설은 기축의 경우에도 5% 이상을 적용한다.

한편 디스플레이텍은 1998년 8월4일 LCD모듈 등의 기술개발,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지난 2017년 9월13일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22억3200만원을 투자해 24만주를 보유하고 있다. 전기차 충전 확대 소식에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지분을 보유한 디스플레이텍에 매수세가 몰리며 주가가 상승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하의 어디로 갔어?"… 제시카, 아찔한 패션
환상적인 가슴골… 치어리더, 슬립만 입고 '미소'
불어나는 의혹… 송지아 아버지, 직업 뭐길래?
"눈에서 꿀 뚝뚝"… 박신혜 결혼식, ♥최태준 달달
"떠돌이, 화장실도 없었다"… 김준수, 금수저 해명
"혐의 인정하고 반성"… 승리, 2심서 1년6개월로 감형
"XX버린다"… 정창욱 추가 폭로 영상 '충격'
"군대도 가고파"… '콩고왕자' 조나단, 한국 귀화
“나쁜 소리 꼭 나에게 돌아온다”… 유재석, 경고
일론 머스크 전 여친 뮤비에 나온 제니?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