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설특집 '펀타스틱 코리아' #K-pop#K-음주#K-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리랑TV 측은 설특집 '펀타스틱 코리아(FUNTASTIC KOREA)' 3부작을 방송한다.
한국인 특유의 정서 '한'과 '흥'에 기반을 둔 떼창, 단체 응원 등 참여적 음악 문화는 K-pop 음악과 공연 문화를 발전시키는 중요한 밑거름이 됐고, 이제는 외국 뮤지션과 세계 음악팬들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펀타스틱 코리아(FUNTASTIC KOREA)'는 1월 31일, 2월 1일, 2일(월,화,수) 오전 10시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1월 31일 방송되는 1부에서는 K-pop을 다룬다. 본격적인 한류 열풍을 일으킨 90년대 K-pop에서 시작해 싸이의 ‘강남 스타일’ 광풍, 최근 BTS와 블랙핑크의 세계적인 인기까지! 이제는 세계인의 음악이 된 K-pop! 그 성공에는 한국인의 참여적 음악 문화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특히 한국의 집단적 문화가 술자리 문화에 합쳐지면서 한국 특유의 폭탄주, 회식 문화 등이 발전했고, 이런 술 문화는 집단적 에너지를 극대화시키는 매개체로 한국 경제의 고속 성장에도 일익을 담당했다. 또한 한류 열풍과 함께 한국의 음주 문화도 한류 대열에 당당히 합류하며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이제 한류로 자리매김한 한국의 음주 문화를 소믈리에, 전통주 전문가, 시민, 외국인 등 다양한 시선을 통해 소개한다.
2월 2일 3부 방송에서는 우리나라 특유의 응원문화을 짚어본다.
‘펀타스틱 코리아(FUNTASTIC KOREA)’는 1월 31일, 2월 1일, 2일(월,화,수) 오전 10시에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사진=아리랑TV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1세 장서희, 과감한 절개 드레스 ‘우아해’ [화보]
- 김종국♥송지효, 달달 백허그 포착 (런닝맨:뛰는 놈)
- 강석우, 코로나19 백신 3차 후 시력 저하·비문증→방송 활동 중단
- SF9 휘영-찬희 방역수칙 위반 적발 “죄송, 후회 중” (전문)[공식]
- 백성현, ‘슈돌’ 합류 “사랑하는 딸랑구” [DA★]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김동현마저 두손두발…“음식 테러 ‘이곳’ 알바 3일만에 도망쳐” (히든아이)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