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매머드급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공급

2022. 1. 28.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모형도 [사진 = 현대건설]
주거상품에 대한 현대인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단순히 주거만을 목적으로 하는 주거상품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안락한 주거공간은 기본이고, 다양한 서비스를 단지 내에서 받으려는 성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또 자녀를 위한 전문학원이나 도서관 등이 주변에 들어서게 되면 워킹맘들의 부담도 덜 수 있다.

현대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일대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을 공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동 총 3413가구(아파트 744가구·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 규모의 이 사업장은 각종 편의시설이 한 곳에 갖춰진 것이 특징이다. 현재 공급물량은 주거형 오피스텔로 전용 84·147㎡ 2669실 규모다.

단지 안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대규모 쇼핑공간인 '스타빌드 빌리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그로서리 스토어(전문 식료품점)와 아카데미·엔터테인먼트·교육·키즈·의료·뷰티·헬스케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각종 시설이 마련된다.

또한 연면적이 약 5만9272㎡(1만7930평)에 이르는 명품 스트리트몰도 갖춰진다. 해당 판매시설은 스타필드 하남과 인천국제공항, 롯데월드타워 등을 설계한 세계적인 건축기업 베노이가 설계한다.

P1블록에는 6개 상영관 규모의 CGV가 입점한다. 국내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입점할 예정이어서 향후 입주민들은 2년 동안 수강료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지 곳곳에는 다양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입주민들은 수목과 화초가 어우러진 테마정원(쌈지공원·텃밭정원 등)에서 휴식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1·2단지 중심부에는 야외공연장이 마련된다. 소리천과 인접한 건축물 저층부는 공개공지 등을 활용해 보행로와 연계한 휴식공간으로 꾸며진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대규모 피트니스센터와 GX룸, 복층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이 들어서며, 어린 자녀들을 위해 'H아이숲'도 조성된다. 이 곳은 숲속처럼 쾌적한 환경을 갖춘 실내놀이공간으로 꾸며진다. 오피스텔 각 동 최상층(49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조성하고 북카페나 스터디룸, 상상도서관, 남·녀독서실 등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학습공간도 마련된다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기존 50%에서 60%로 확대 적용한다.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냉동고와 빌트인 기능성오븐, 3구 인덕션, 건·습식 분리형 욕실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해당 사업장은 현재 당첨 부적격분과 미계약분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받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있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