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OK, 게임이용자 조사 결과 발표.."재미와 스트레스 해소 위해 즐겨"

최종배 2022. 1. 28.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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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용자) 게임을 즐기는 이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는 일반인 및 청소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1년 한국 게임이용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청소년 이용자) 게임을 즐기는 이유> 조사 결과, 일반 이용자의 경우 게임을 하는 주된 이유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46.1%), 단순히 재미가 있어서(23.4%)로 나타났으며 청소년 이용자는 단순히 재미가 있어서(82.9%)가 가장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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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이용자) 게임을 즐기는 이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GSOK)는 일반인 및 청소년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1년 한국 게임이용자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일반 이용자 조사는 지난해 9월 30일부터 10월 5일까지 3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게임이용자(70%) 2107명, 게임 미이용자(30%) 893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또, 청소년게임이용자 조사는 3개월 이내 게임을 이용한 청소년(초등학교 4학년 ~ 6학년, 중학교 1학년 ~ 3학년)을 대상으로 매 분기별로 진행됐다.
<(청소년 이용자) 게임을 즐기는 이유>

조사 결과, 일반 이용자의 경우 게임을 하는 주된 이유로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46.1%), 단순히 재미가 있어서(23.4%)로 나타났으며 청소년 이용자는 단순히 재미가 있어서(82.9%)가 가장 높았다. 
청소년 게임이용자들의 지난해 하루 평균 플레이 시간은 주중 2.53시간, 주말 2.88시간으로 일반이용자의 주중 1.66시간, 주말 2.25시간보다 높게 나타났다.
<(일반 이용자) 하루평균 게임플레이 시간>

또, 일반이용자와 청소년 이용자 모두 주말을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 하는 시간이 많았으며 일반이용자의 경우 주중 대비 주말 플레이 시간의 증가가 청소년에 비해 높았다. 
2021년 한국 게임이용자 조사, 2021년 청소년 게임이용자 조사 보고서 요약본은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홈페이지 및 저널 홈페이지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청소년 이용자) 하루평균 게임플레이 시간>

최종배 jovia@fomo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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